본문 바로가기
노마드족 되고잡다/블로그 관리

(복구완료)티스토리 모바일웹 광고가 안뜨는 장애발생. 애드센스 플랫폼 별 예상수입 조회 확인

by 군찐감자만두 2022. 7. 31.
반응형
728x170

 

전.. 혀 ... 몰랐는데 ㅋㅋ 어제부터 티스토리 모바일 웹에서 광고가 안뜬다 하네요 ? 

사파리, 크롬, 다음어플, 티스토리 어플 다 들어가봐도 광고가 안뜨고 

하다못해 애드핏 데이블도 켜놓은 상태인데 안나오는거 보면 티스토리 문제가 맞네요~ 

 

어제 수익이 0는 아니었어고 사실 1-2엔 찍는 날도 많기에.. 진짜 눈치를 못챘습니다. 쿨럭 

(컴터 버전으로 봐주신 분들 복받으셔요~~)

 

그래서 간만에 들어가본 애드센스 설정 창 

설정> 보고서> 콘텐츠 플랫폼으로 들어가 보면 플랫폼 별 예상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플랫폼 별 예상 수익! 

우와... 데스크톱 ! 원톱 ! 100퍼 우와아아~~  -_- ? 

 

 

오전부터 문제 있었다는 어제는? ..... 오늘이랑 같네요 ?

0시 땡 치자마자 문제 생긴 듯 ... 우와 .. 

 

 

자 .. 그럼 평소는 어떨라나 룰루~~ 

문제가 생기기 전 금요일! 오... 데스크톱... 3.4퍼밖에 안되네? 

 

 

금욜만 그랬을 수 있지 .. 조금 더 앞으로 가서 27일을 봅니다. 

0.8퍼? ㅋㅋㅋ 휴대폰이 매번 원톱에 적게 쳐줘도 90퍼는 먹고 계시는군요 

 

 

포럼에도 이미 말 나와 있기도 하고... 

일단 블로그 설정을 조금 바꿔둡니다. 

설정 > 꾸미기> 모바일로 가서 모바일웹 자동 연동을 끕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웹 자동 연결사용하지 않습니다. 라고 변경! 

물론 직접 모바일 주소 넣으면 모바일 웹으로 접속되고, 

보통 다음으로 들어오는 경우는 m이 자동으로 붙는 경우가 많으니 ... 흠뇽흠뇽 

 

 

여하튼 저렇게 하고 나니 뒤에 m빼고 접속해 보니 광고가 뜨긴 하네요

https://dumplingj.tistory.com/ 

 

포럼 글 보니 주말이니 낼 출근해서 문제 파악하고 해결해 주지 않을까- 하니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사실 무료 플랫폼이기도 하고 요즘 다음 블로그 이사하기도 했고- 

저도 직장인 하다보니 ㅋㅋ 

누구 죽는것도 아닌데 주말은 쉬어도 되지 ㅠㅠ 요런 주의라 헛헛 

 

잘만 해결해주면 좋겠습니다 :) 

 

 

추가. 설정 변경 후, 확인해 보면,

모바일 웹(왼쪽)은 광고가 안뜨고,  일반 피씨 페이지로 접속한 경우는 광고가 뜸! 

 

(왼쪽이 https://dumplingj.tistory.com/m)

(오른쪽이 https://dumplingj.tistory.com/ )

 

모바일 웹이 아닌 경우는 피씨 버전처럼 위에 썸넬 사진도 들어가네요 오홍 이번에 첨 알음 ㅎㅎ 

 

사진속 왼쪽 URL이 주소가 숨겨져 있는데 눌러보면 요렇게 m이  붙은페이지로 접속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https://dumplingj.tistory.com/m/1155

 

(추가)

오늘 오후 5:57 시점으로 복구 완료 되었다네요- 

주..주말에 일했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