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노마드족 되고잡다/랜선집사는 지금 유투브 공부 중5

유투브용 자막 넣기- 아이폰+아이무비 VS 유투브 자막넣기 기능 아예 블로그 용 동영상은 유툽 통해서 올릴까 하면서 자막을 넣어 보고 있는 요즘, 얼마전 올린 옹심이의 간식중독편은 아이폰으로 아이무비 어플 써서 자막 삽입! 동영상 파일을 아이클라우드에 저장 중이라, 맥북으로 작업할라하면 사진첩에서 동영상이 안떠서 다운로드 해서 넣어서 편집하는게 귀찮아서 걍 핸폰으로 해봄. 아이폰은 문제없이 사진첩에서 동영상 불러오기가 됨. 아이폰에서 편집중인 아이무비 파일 맥북으로 전달도 되긴 하는데 아이폰이 최상위 버전이라 안읽힌다네 .. 흥 글씨가 큼직해서 나쁘지 않은 듯 합니다. 아이폰으로 편집하면, 파일당 하나의 자막(타이틀)만 삽입 가능한 듯. 짧은 동영상 여러개 붙인거라 걍 동영상 하나당 코멘트 하나씩 넣음 두번째 버전은 또 얼마전에 올린 요시노 놀리기 동영상. 유투브에도.. 2022. 8. 5.
[유툽 영상편집 공부중] 자막, 음악 삽입 _ 냥여관편 스포있음 아직 연습용 & 이전 블로그 용으로 올렸던 동영상 밖에 없긴 하지만, 긴 영상도 올려볼까 싶어서 급 긴 영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외부 프로그램 써서 만드는 움직이는 자막은 시간이 많이 걸리니 저번에 별로라 했던 ㅋㅋ 타이틀 기능을 써서 자막을 조금 넣고, 유툽에 올려 봤는데, 15분 이상이라서 본인 인증을 하라네... 올라가는데 시간이 꽤 걸리길래 그 사이에 아이무비에 있는 음악 삽입 해봤습니다~ 냥이 야옹 거리는 소리랑 놀아주는 소리 방해 안되게 음악은 소리 줄이고, 찍은 동영상 음량은 4배로 올렸습니댜 애플이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감각적으로 사용 할 수 있게 하는게 목적이라는데, 사운드 삽입, 편집 처음 해보는데 방법 찾아보지 않고 했는데도 나쁘지 않게 들어간 듯- 아직은 완벽성을 추구하지 않.. 2022. 7. 30.
[유툽 영상편집 공부중] iMovie 를 이용하여 자막 삽입 첫번째 모자이크 넣었던거에 이어서 이번엔 자막 삽입! 사실 같은날에 해본 편집이긴 한데, 글은 나눠서 올립니다 ㅎㅎ 살짝 업그레이드 된 영상 봐주세요~~ 냥이와 아기 ver 2-1. 자막을 넣어 보았습니다. https://youtu.be/uJwqyM4tdVk 동영상 편집 공부 두 번째 단계 ver 1 : iMovie의 타이틀 기능을 사용해서 자막을 넣어 보았습니다. 위치와 설정이 세팅된 템플릿 배치 같은 거라, 위치 변경이 불가능하고, 유연성이 떨어지는게 아쉽네요- 냥이와 아기 ver 2-2. 자막을 넣어 보았습니다. https://youtu.be/myGcGjOzAj8 동영상 편집 공부 두 번째 단계 ver 2 : 외부 프로그램(Photo scape x)로 png 파일로 자막을 만든 후 삽입! 모자이크 .. 2022. 7. 29.
[유툽 영상편집 공부중] iMovie 를 이용하여 모자이크 넣기 요즘 냥이 동영상 찍는 일이 많아지긴 해서, 유툽 & 블로그 용으로 영상 편집을 해볼까~ 하고 있는 참에, 애플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iMovie로 영상편집 하는 방법이 많길래, 보다가 공부를 시작해 보았습니다. 당분간은 같은 영상 붙이고 자르고 이것저것 해보는 연습을 하게 될 듯 싶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기능 습득이면 좋겠지만 목표는 낮게 ㅋㅋ 일주일에 1개 이상 습득으로 해볼께요 :) 의견 받습니댱디야~~ * 아이무비를 선택한 이유! 무료니까 ㅋㅋ 사실 애플 이용자들은 유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이널 컷을 많이 사용한다 하는데, 유료 프로그램 사용은 구독자 1000명 재생시간 4천시간 넘긴 담에 해도 된다는 의견을 보고 빠르게 납득. 냥이와 아기 ver1. 모자이크 처리하기. https://yout.. 2022. 7. 29.
유투브 수익창출 조건. 2016.02.26 블로그 첫 포스팅 2016.11.20 애드센스 심사 통과 2019.02 애드센스 수익 첫 출금 2022.01 카카오뷰 채널 개설 2022.02 카카오뷰 수익 발생 2022.02 애드핏 광고추가 2022.05 데이블 광고 추가 급 왜 이력을 쓰는고 하니 - 티스토리를 개설한지 6년 반이 다 되어가네~ 하고 감상에 젖어 있는 중입니다 ㅋㅋ 사실 수익을 목적으로 개설한게 맞는데, 방법을 잘 모르면서도 그렇게 열심히 하지도 않았어서 그런지 열심히 블로그를 하시는 이웃님들보다는 구글 승인도, 첫 출금도 참 오래걸렸다 싶네요. 그래도 처음엔 일단 업무 관련 정보를 쓸까 하며 쓰다가 좋아하는 고양이 글로 넘어오면서 수익도 발생하게 되는걸 보면 저는 역시나 경험하면서 저의 방식대로 배우는게 맞는거 .. 2022. 7.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