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노마드족 되고잡다/블로그 관리10

카카오 서버 화재로 티스토리도 장시간 불통- 글쓰기 메뉴가 뜨길래 테스트 겸 글을 써봅니댜~ 카톡이 안되던 어제- 카톡 다음 티스토리 다 버벅대길래 비행기 모드를 수십번 하고 ㅋㅋ 휴대폰 강제 종료도 했다가 설마 싶어서 네이버를 가보니 되네? 그제서야.. 아 카톡 계정 관련 서비스가 다 문제고만 .. 하며 실시간 뉴스를 볼 수 있는 트위터에 간만에 방문하여 화재 소식을 접하고 복구는 꽤 걸리겠군~ 하며 기념샷을 남겨 보았습니다. 나름 레어샷일 운영중인 블로그가 없습니다 ㅎㅎㅎ 그 담에는 글 작성 아이콘 눌러보기 ㅎㅎ 블로그를 만들어 주세욤~ 다음도 먹통이었기에 카카오로 뉴스 검색을 해봐도 암것도 안나옴 그 와중에 타이밍 좋게 라인 쓰라고 광고하는 네이버 ㅋㅋ 방탄 콘서트도 있고 해서 올린 광고라는데 .. 과연 ㅎㅎ 밤샘 + 지금까지 복구중인 듯 하.. 2022. 10. 16.
데이블 첫 수익 정산! 애드센스 광고가 보였다 안보였다- 해서 메인에 떠서 방문자 수가 8천명을 찍어도 애드센스 수익이 천원도 안되는 날이 허다한 요즘 ㅠㅠ 수동으로 크롤러 액세스 로그인 추가도 해보고 구글 서치 콘솔에 URL 등록도 해봐도.. 걍 다음 블로그 유입이 이후 크롤링 어쩌구가 진정되어야 하는걸 기다려야 하나 싶어 손가락만 빨고 있는데... 간만에 즐거운 소식~ 처음으로 데이블 정산을 합네다. 3.3퍼 세금은 알아서 떼어 가시는군요.. 수익 이력을 보니 데이블 신청은 5월부터 했군요! 8월은 데이블에서 추천 위젯 제한 메일이 왔어서 데이블 광고 자체를 뺐던 달인 듯. 추천위젯 제한이 되어도 광고 위젯 제한은 안된다는걸 나중에야 파악해서 다시 허둥지둥 넣었는데, 9월에 최고 금액 찍음. 구글 광고가 안들어온 바람에 반.. 2022. 10. 4.
데이블 광고위젯, 추천위젯? 데이블 트레픽 장기간 기준미달? 애드핏 보다는 수익이 괜찮지만 초반 기준이 높은 데이블 광고. 초반 기준이 충족되었어도, 운영기간 1500뷰 미만이 장기간 계속되면 광고가 잘립니다 ㅠㅠ (정확히 말하면 광고가 잘리는건 아니고 추천 위젯이 잘림- 무슨 뜻인지는 본문 마지막에서 확인 가능!! ) 2번의 경고 후 너 추천 위젯 잘림~ 하고 연락이 옴. 메일에서 광고 위젯은 사용이 가능하다 하니, 데이벌에서 알아서 올려주던 추천 컨텐츠만 안올라오고 광고는 뜨는갑다~ 하고 방치 했는데 .. 웬걸!! .... ? ㅋㅋ 데이블 광고 연동 껐다도 켜보고 광고 설정도 온오프 해보고 난리 쳤는데도... 요로코롬... 데이블 아이콘만 보이십니다. ... 그래서 광고 위젯은 쓸수 있다면서 ? 저 수익 계속 0 이에요- 광고 연동 문제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2022. 8. 31.
(복구완료)티스토리 모바일웹 광고가 안뜨는 장애발생. 애드센스 플랫폼 별 예상수입 조회 확인 전.. 혀 ... 몰랐는데 ㅋㅋ 어제부터 티스토리 모바일 웹에서 광고가 안뜬다 하네요 ? 사파리, 크롬, 다음어플, 티스토리 어플 다 들어가봐도 광고가 안뜨고 하다못해 애드핏 데이블도 켜놓은 상태인데 안나오는거 보면 티스토리 문제가 맞네요~ 어제 수익이 0는 아니었어고 사실 1-2엔 찍는 날도 많기에.. 진짜 눈치를 못챘습니다. 쿨럭 (컴터 버전으로 봐주신 분들 복받으셔요~~) 그래서 간만에 들어가본 애드센스 설정 창 설정> 보고서> 콘텐츠 플랫폼으로 들어가 보면 플랫폼 별 예상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플랫폼 별 예상 수익! 우와... 데스크톱 ! 원톱 ! 100퍼 우와아아~~ -_- ? 오전부터 문제 있었다는 어제는? ..... 오늘이랑 같네요 ? 0시 땡 치자마자 문제 생긴 듯 ... 우와 .. 2022. 7. 31.
카카오뷰라는 것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딘가의 블로그에서 정보를 본것 같은데 귀찮아서 패스하고 있다가 정보를 다시 듣게 되어서 채널을 만들어 봄 카카오 뷰 창작센터 들어가서 다음다음 눌러서 채널 오픈 https://creators.kakao.com/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가 만드는 쉽고 편리한 창작 creators.kakao.com 채널 이름은 구독자 100명 이하일 때 1번 바꿀 수 있다 함. 그러나 별 생각없이 일단 만들어봄 ㅋㅋ 채널 관리에서 요로코롬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냥이용 채널과 일본 소식 용 채널을 만들어 봄- 보드 만들기 누르면 이미 있는 블로그 글로 보드를 만들 수 있다. 일본용 채널에는 최근에 쓴 마스크 글을 올려보고, 냥이 채널에는 옹심이 시리즈를 올려봄 내 채널 내가 구독해보기 ㅋㅋㅋ 채널을 추가하면 요런게.. 2022. 1. 26.
애드센스 설정 변경 제 2탄. 팝업식 광고 넣기! 설정 변경한지는 조금 되었지만... 뒤늦게 정보 공유! 저번달부터인가 이웃 블로그에 방문하면 요로코롬 팝업이 뜨는 것을 발견 오오? 이것은 애드핏인가? 하고 인포메이션 아이콘 보니 구글이라네? 애드센스 설정 변경 ㅋㅋ 안건드린지 어언 몇년- 새로운 기능이 많이 나오는 것이 당연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 홈피로 고고 - 광고 개요를 선택합니다- 개요에서 관리중 블로그 수정 아이콘(연필모양)을 선택! 광고 설정에서 자동광고 온- 걍 다 온! 다 켜버립시다 ㅎㅎㅎㅎ 요건 앵커 광고가 on 되었을 때 생긴 광고 오오 이것도 다른 블로그에서 본 것 같아- 이렇게 하고 나면 팝업광고도- 앵커 광고도 아 켜집니다- 설정 화면 제일 밑에는 광고를 어느정도 넣을지도 설정할 수 있어서, 최대로 했다가 너무 방해라 지금은 조.. 2021. 5. 24.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 후 광고 설정 티스토리... 이것저것 바꾸는거 귀찮은데, 애드센스를 연동하라는 알람이 뜨면서 연동안하면 수익이 어쩌구저쩌구 하며 협박아닌 협박을 하심 그래서 또 하라는 대로 연동을 했더니, 연동후 수익이 0인데요... 물론 0인 날이 많긴 하지만 ㅋㅋ 연동한 저번달 22일 이후로 계속 0가 뜨길래 쌔합니다- 거기다 광고 란에 Adsense 라는 문구만 보이고 광고도 안보이니... 이것도 일단 블로거 정보들을 참고하여 손을 봐봄- 애드센스 자동으로 설정하고 나면 반응형으로 저동 설정되어 있는데, 크기 설정을 하면 광고가 뜬다는 정보를 발견. 블로그 설정- 수익- 애드센스 관리에 갑니다- 크기 변경하고 싶은 아이에 커서를 대면 저렇게 수정 이라는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모르면 수정 못할 듯? ㅋㅋ 요고코롬 사이즈 변경이 가능.. 2021. 5. 23.
[애드센스]일본에서 애드센스 !! 심사 통과하고 광고 삽입하고- 루룽루룽 - 드뎌 루룽루룽 - 핀 코드가 온다는 알람이 떴다!!! 오예에- 이 핀 번호를 받겠다고 주소 한국에서 일본으로 옮기고(검색 결과 나라는 수정 안된다는 결론이 나서.. 빠르게 탈퇴해 버리고 재심사ㅠㅠ)그 난리를 친 보람이 있다! 우리집까지 무사히 도착해 주길 ㅠㅠ 은근 일본에서도 울 집을 잘 못 찾을 때가 많아서 ;; ; 무사히 도착하길 빌며- 연말에 올라나- 여튼 폐인 생활하던 중 급 텐션 상승! 내년에 지급 받을 수 있길 빌며 - 으힝힝일본은 7천엔부터 지급이 된데욤 2017. 12. 6.
[애드센스]일본에서 애드센스 해보기2 애드센스를 한국 주소로 등록 후, 1회차 탈락, 2회차 승인으로 신나하다가 아주 만약에 수익이 생길 경우, 인출을 위한 핀 번호가 한국으로 간다는 사실을 알게된 후, 과감하게 승인난 계정을 해지해 버리고, 일본 주소로 다시 신청을 했다. 결과는 동일하게 1차 탈락, 2회차에 승인- 한번 합격했던 블로그여서, 이번엔 쿨하게 1차 시도에 합격을 주나 했더니 신청 후 12시간도 안 지나서 불합격 통지를 주고, 바로 2차 신청 했더니, 3일도 더 지나서 , (정확히는 만 3일 + 12시간) 합격 발표를 해주셨다.. 애드센스... 너란 녀석 한 번 정도는 튕기고 싶은거니.. 걍 쉽지 않다고 티 내보고 싶었던 거니 .. 여튼 이런거 신청해 놓으면 매우 집착하는 타입이라 (데헷) 휴대폰 들고 있을 때는 구글 메일 새.. 2017. 11. 24.
[애드센스]일본에서 애드센스 해보기1 일본 거주 하면서 티스토리에 글을 올려보던 중, 애드센스라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블로그에 추가하면 일부 수익을 나눠 가질 수 있다는 아주 좋은 아이가!! 오예 해봅시다- 하고 등록 고고 - 첫 번째 관문! Goal: 애드 센스 사이트(https://www.google.co.kr/adsense/)에 가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티스토리를 등록해보자! Result: 티스토리 등록이 안된데!! 내가 넣고 싶은 주소는 http://dumplingj.tistory.com 요런 건데 입력하고 나면 요런 화면이 나온다. 므어어어어!!! Solution: 폭풍검색 결과! 티스토리 같이 하위 도메인이 들어가는 경우, 해외는 블록되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웹사이.. 2017. 11. 2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