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워치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라기보다는 기간 한정 스페셜 제품. 

이전 흑인 인종 차별 이후 애플도 차별 반대에 목소리를 낸 적이 있었는데, 

실제로 지원을 위한 제품을 발매한 듯. 

워치 블랙 Unity 애디션부터 스포츠 밴드, 페이스가 나옴. 

색의 뜻- 

빨간색은 흘린피, 검은색은 흑인들, 초록색은 아프리카 대륙의 풍요로룬 자연을 의미 

애플 워치 Black Unity는 걍 밴드만 다른건가 했는데, 

뒤에 각인이 되어 있음- 

 

페이스는 워치 유저면 홈피의 링크나, 

아이폰에서 워체 어플 페이스에 들어가면 추가할 수 있음-

 추가할라면 SW 최신으로 올려야 함. 

소식 들은 날 집 가면서 설정. 

예..예쁜데? 이번 디자인도 성공한 듯. 

넵 질렀습니다. 

가죽만 쓰다가 실리콘 쓰니 떠서 어색어색 

색은 진짜 너무 예쁘네 

안쪽도 예쁨. 

 

ㅋㅋ 괜히 타임 슬랩 기능 써서 찍어봄! 

밴드 언박싱입니댱댱 

실리콘 첨 써봐서 착용 할 때 낑낑- 

영상이 빠르니 낑낑댄거 티 안나는거 같기도 하고 ㅋㅋ 

(영상 조금 길면 자동 광고 들가는거 짜증나네 -_- 광고는 걍 패스해주세욤 ㅋㅋ )

(내 맥북서는 올린 영상이 거꾸로 뜸... 휴대폰은 괜찮습니다 ..  여러분은 어떤가요 )

 

타임랩스 재밌어서 추가 ㅋㅋ 

착용 샷 . 아 이건 순식간에 끝나네 ㅋㅋ 

 

www.apple.com/kr/watch/

 

Watch

Apple Watch는 건강한 삶을 위한 궁극의 기기입니다. Apple Watch Series 6, Apple Watch SE 그리고 Apple Watch Series 3의 세 가지 모델로 제공됩니다.

www.apple.com

 

미국에서는 2월 한달이 Black Histoty Month 라고 한다. 

흑인 인종 차별부터 시작해서 흑인의 동양인 역 인종 차별까지 

난리긴 했지만, 

우리나라가 가지고 있는 아픔을 더 긴 시간동안 견딘 이들이 흑인이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아직 기억할 만큼, 그들이 자유를 얻게된건 최근이라는 것. 

그들의 역차별이 올바른 것은 아니지만, 

비난만 하기보다는 지지하며 그들의 상처가 아물게 도와주는 것이 

더 옳은게 아닌가- 하고 생각해봄. 

(급 어른 모드 ㅋㅋ)

 

여튼 애플 장사 잘한다는 것을 느끼며 

-끝-

 

  1. 호건스탈 2021.02.04 10:55 신고

    군찐감자만두님역시 애플은 디자인 감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군찐감자만두님언제나 화이팅!!

    • 군찐감자만두 2021.02.04 11:07 신고

      앗 맞습니다! 진짜 감성-
      스토리텔링과 함께 심플 &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그에 낚이는 제가 있네요 ㅋㅋ

  2. MJ''s 2021.02.04 12:24 신고

    우왕

  3. 잘보고 갑니다. ㅎㅎ

  4. 제이드마 2021.02.04 14:20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5. poptaek 2021.02.04 14:27 신고

    애플워치가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페이스 인식이 된다고 하는데 애플워치를 구입을 해야 하는 건가 ㅋㅋ 구독하고 갑니다.

  6. Za_ra 2021.02.04 14:50 신고

    팔목이 얇으신건가요? 아님 액정이 무지 큰건가요?
    액정이 무척 커 보이네요
    저두 갖고 싶어지는데요~~애플 시계.

    • 군찐감자만두 2021.02.04 23:38 신고

      뼈가 얇은 편이긴 해서 ㅋㅋ 팔목 부분이 얇은 편이긴 한거 같아요-
      그래서 원래는 얇은 가죽 밴드 했었는데... ㅎㅎㅎ
      이것도 어색해서 그렇지 며칠쓰면 익숙해질 듯!

  7. 훌리오_ 2021.02.04 14:54 신고

    와아~ 궁금했었는데 ㅎㅎ 역시나 예쁘군요!!

  8. 블랙 라이프 2021.02.04 15:01 신고

    오!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ㅎㅎㅎ
    자주 소통해요!

  9. 후까 2021.02.04 15:15 신고

    이쁜거 플랙스 하셨네요 ^^ 좋다 좋으다.

  10. 행복한미르 2021.02.04 23:46 신고

    의미가있어, 디자인이 더 멋있어보이네요~
    애플이미지가 +1+1+1+1+1 .. 좋아졌어요. ^^ㅋㅋㅋ

    • 군찐감자만두 2021.02.05 20:14 신고

      더불어 사는 사회 ㅎㅎㅎ 좋습니다. ㅎㅎㅎ
      스토리를 더하면서 실제로 지원도 하니 좋은 것 같아요!

  11. 시골아빠 2021.02.05 13:57 신고

    와 완전 다자인 색깔 완전히 플렉스 하네요!^^
    멋져요~ 어울리네요!!

  12. 정빈e 2021.02.05 15:55 신고

    오~ 손목 밴드가 되게 이뻐요

    • 군찐감자만두 2021.02.05 20:18 신고

      그죠! 실리콘 밴드는 별로 눈 안갔었는데, 이번엔 색 조합이 너무 예뻐서 처음으로 사봤어요!

  13. 계리직 2021.02.05 19:27 신고

    정말 힘든사람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그나저나 너무 이쁜거 아닌가요
    보기만 해도 저절로 흐뭇해지네요
    감사히 잘 보고 갑니다

    • 군찐감자만두 2021.02.05 20:19 신고

      다들 아픔을 안고 살겠지만, 서로를 위한 마음도 배려하는 마음도 조금씩 자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셨길!

  14. Daily_P 2021.02.07 15:49 신고

    인종차별에 반대하는 스페셜에디션이라 더 의미있는 제품인 것 같아요. 좋은 일하셨어요 엄지척

    • 군찐감자만두 2021.02.10 11:46 신고

      이번에 색도 예쁘긴 한지 ㅋㅋㅋ 친구들이나 회사 분에게도 반응 좋네요 ㅎㅎㅎ 이래저래 뿌듯합니다 ㅎㅎ

얼마 전 넷플릭스 구독을 끊었다.

(이번 연도 3번째 ㅋㅋㅋ 또 언제 앵큼 돌아갈진 알 수 없음)

아마존 프라임도 끊었다. 

(1년 단위 결제라 얼마 안비싸네? 하고 썼는데

아마존 비디오에서 보는거 별로 없기도 하고

구지 아마존 프라임으로 퀵 배송 안와도 불편함을 못 느껴서..

중요한건 난 라쿠텐 이용중 ㅎㅎ)

 

내 친구 넷플릭스를 끊고 나니 유튜브가 남는데 ...으음... 

결국 애플 티비 +로 눈을 돌려봄- 

애플 티비는 1년 무료 구독이 있어서 무료로 볼 수 있는데 

서비스 초창기에는 콘텐츠가 적기도 하고 

중요한거 한국어 자막이 없...

드라마를 보면서 스트레스를 받을 순 없지- 

 

기다린 보람이 있었나 이제 한국어 자막이 있다!! 오예 

첫 개시로 본 아이는 [그레이 하운드] 

해상에서 일어나는 전쟁 영화- 

톰 행크스 주연 영화라는데, 코로나 영향으로 영화관 개봉을 미루다가 

애플 티비서 스트리밍을 결정 하였다고 한다. 

넷플릭스도 입찰에 뛰어들었으나 밀려난 듯? 

 

여튼 첫 개시 영화로 매우 만족스러웠다- 

뭔가 전문 용어들이 나와서 이해 안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계속되는 전투에 긴장타며 끝까지 잘 봄- 

 

이 좋은 흐름에 힘입어 다음 컨텐츠 고고 

[제이콥을 위하여]

내가 좋아하는 추리물- 

중간중간 답답한 부분도 있긴 했는데 끝까지 보게 되는 드라마 

반전에 반전에 반전 

스포는 하고 싶지 않으니 더이상은 쉿 ㅋㅋ 

추리+서스펜스물 좋아하는 사람이면 볼만할 듯 

 

매우 좋은 흐름이기에 ㅋㅋ 

다음에 눈에 띈 아이 고고 

[테헤란]이라는 아이로, 말 그대로 테헤란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 

스파이물임- 

완전 전문적인 스파이들이 등장하는 007 같은 아이들과는 다르게 

인간 냄새나는 스파이들이 등장한다. 

철 없는것 같기도 하고 아직 정체성이 스파이로 결정되지 않은 것 같은 애매한 등장인물들이 등장

암 걸릴 것 같기도 하긴 했지만 그래도 이런 스파이물도 신선하긴 하다

그러나.... 충격적인 사실.... 완결이 아니었어... 

어쩐지 5화를 보는데 6화가 안보이더라 ㅠㅠ 

네... 금욜에 새로운 아이 업뎃 된답니다 ㅠㅠㅠ 으허엉 

 

이런 나를 충격에서 벗어나게 해준 아이 [작은 세상] 이려나- 

작은 세상이 나온다- 

애플 티비는 티비로 봐야 제맛 ㅎㅎ 

영상을 보며 와- 하게 됨. 

저런건 어떻게 찍지? 이 다큐멘터리는 여러번 보게 될 듯! 

작은 아이들에게는 내리는 비 맞으면 겁내 아프겠어- 하면서 영상에 빠져듬 

 

애플티비.. 

넷플릭스 보다가 와서 그런지 아직 정리 안된 느낌이 있고, 

유료 무료 컨텐츠 구분도 잘 안되서 좀 불편하긴 하지만 

슬슬 볼만한 아이들이 들어오는 것 같아 좋으다. 

 

초반에 등장한 아이들은 출연진 빵빵하고 

잘 만들어 진것 같긴 한데... 음..

[깔끔하지만 매력 없는 ㅋㅋ]이 나의 첫 인상이었다.

 (더 모닝쇼 라던가 오프라 윈프리 나오는 아이들..)

 

여튼 한국어 자막도 생겼으니 다시 보면 또 다를지도! 

보다만 스누피도 한국어 자막 켜고 다시 봐봐야징 

 

어떤 면에서는 넷플릭스보다 선택의 폭이 적으니 ㅎㅎ 

한번 스윽 다 훑어볼 수 있을 듯!? ㅋㅋ 

  1. 용민쓰 2020.10.15 00:22 신고

    우와 한국에서도 1년 무룐가 저도 한 번 찾아봐야겠어요 !

    • 군찐감자만두 2020.10.15 00:30 신고

      작년 9월 부터인가 신제품 사면 1년 무료 구독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가 있었어요!

  2. 호건스탈 2020.10.15 03:22 신고

    군찐감자만두님애플티비에서도 여러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네요. 저는 넷플릭스에서 별로 재미있는 게 없어서 넷플릭스를 끊고 웨이브로 갈아탔습니다. 군찐감자만두님언제나 파이팅!!

    • 군찐감자만두 2020.10.15 15:10 신고

      넷플릭스는 오히려 뭐가 많아서 그 안에서 재밌는거 찾기가 힘든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ㅎㅎ 아마 또 다시 재구독 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ㅎㅎㅎㅎ

  3. 번노 2020.10.15 06:42 신고

    와 애플 티비 ㅜㅜ 부럽습니다

    • 군찐감자만두 2020.10.15 15:10 신고

      ㅎㅎ 슬 볼꺼가 나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근데 가끔 보다보면 ㅋㅋ 애플 선전 같을 때가 많아서 웃게 되네요 ㅋㅋㅋㅋ

  4. 노랑킹콩 2020.10.15 07:30 신고

    애플티비도 나왔군요
    저는 이런거에 관심없는데 남편이 관심이 많아 남편걸로 보고 있네요 ㅎㅎ
    쓰시는 분들은 한개를 안쓰고 여러개를 쓰시나봐요~ 남편도 혼냈는데 ㅋㄷㅋㄷ

    • 군찐감자만두 2020.10.15 15:11 신고

      ㅋㅋㅋ 남편분... ㅋㅋ 혼나셨나요 ㅎㅎㅎ 이게 참 하나 둘 쓰다보면 셋 넷이 되어 버립니다 ㅎㅎㅎㅎ

    • 노랑킹콩 2020.10.15 17:34 신고

      ㅋㅋㅋㅋ이런것도 하나 둘 다음은 셋 넷이군요~
      버는거는 하나에서 끝나는데 쓰는 것만 셋 넷 다섯 여섯 ㅋㅋㅋㅋㅋ

    • 군찐감자만두 2020.10.15 20:43 신고

      여섯까지 가는거에 빵터졌는데 저도 받고 이런것까지 합치면 여섯이 되네요... ㅎㅎㅎ

    • 노랑킹콩 2020.10.15 22:01 신고

      아오.. 여섯까지만 가게요~~ 맘 잡고 숫자 세면 이십까지도 갈 수 있습니다 ㅋ

  5. 은달차 2020.10.15 08:51 신고

    넷플릭스!! 풍요속의빈곤이라고... 저도 항상 클릭만 하고 제대로 보질 않네요...

    • 군찐감자만두 2020.10.15 15:13 신고

      으허허 ㅋㅋㅋ 정말 풍요속의 빈곤입니다 ㅋㅋ
      하나씩 하나씩 찾아 보긴 하는데 ㅋㅋ
      또 길게 묵혀두고 가면 뭔가 볼게 생기긴 허겠죠-

  6. 만두집사 2020.10.15 13:04 신고

    오 의외로 컨텐츠가 있네 ㅋㅋㅋ

    • 군찐감자만두 2020.10.15 15:15 신고

      글게 ㅋㅋㅋ 어느새 좀 생겼어- 것보다 중요한건 한국어 자막! ㅋㅋㅋ 한국 진출도 생각하고 있는 듯?

  7. 뮈냥 2020.10.15 14:41 신고

    다양하네요 넷플릭스 재미있는 컨텐츠 가 많다고 들었어요. 하루종일 티비에 빠져살까바 경계하는 중입니다~~^^

    • 군찐감자만두 2020.10.15 15:15 신고

      앗 제가 빠져 삽니다 ... 저의 베스트 프렌드 ㅋㅋ 드라마 으허허 쉬는날엔 뒹굴거리며 과자와 ... 헛헛

  8. 노란탱크 2021.02.08 13:52

    잘 보고 갑니다...

오늘부터 3일 쉬는 날 ㅋㅋ 

간만에 애플 이벤트를 라이브로 보기로 함. 

오 애플 티비+ 로 이벤트 볼 수 있구나-

속보데스 ㅎㅎㅎ 기다려 봅니다-  

 

개 간지... 

 

솔직히 애플 이미 정보 유출이 많아서 뭐 있을라나? 이럼서 보기 시작 했는데 

홈팟 미니! 

전혀 생각도 안했던 아이라 ㅋㅋ 오옹? 이럼서 봄 

귀엽다 

영상에서 홈팟 미니한테 말 겁내 검 

여러분들의 스마트 하우스를 만드세요- 

이렇게 점점 격차는 벌어지는 것인가 ㅠㅠ 

나도 스마트 홈 갖고 싶어 엉엉 

오 가격 저렴해요- 이렇게 돈에 대한 감각은 무뎌집니다. 

 

그다음 발표는 아이폰 12! 

오 아이폰 발표 젤 마지막에 하려나 했는데 의외로 빨랐음. 

5G 이제야 싶은데 혁신! 이러면서 발표 ㅋㅋㅋ 

정신 승리의 최강자 ㅎㅎㅎ 

12 등장 두구두구 

12 디자인은 이미 유출된 그대로이심-

난 일본에 오면서 아이폰 쓰기 시작해서 6 썼어서 

각진 디자인이 새로움 +_+ 

오 12 귀욤귀욤하니 예쁘다잉 

디스플레이는 세라믹 쉴드를 도입해서 더 튼튼해 졌다는데-

과연 두구두구-

난 케이스 쓰는거 싫어해서 애플케어 먹이고 케이스도 필름도 안붙이고 거기다 잘 떨어뜨리는데 ㅋㅋ

얼마나 튼튼해 졌는지 검증가능할 듯

(이미 사겠다는 것이 전제인 것인가 ㅎㅎ)

아이폰 12로 찍은 사진과 영상을 보여주는데

보면서 아이폰 12를 사면 좀더 여행가고 싶어 질라나-

아이폰을 소개하면서 나온 MagSafe.

무선 충전기로 충전 할 때 위치 잘 조준해야하는 불편함을 덜고자 

자석 기능도 넣은 듯! 

케이스에도 맥 세이프 기능 연동이 된다 함 

착착 달라 붙습니다. 

아이폰+애플 워치 충전가능한 맥 세이프 충전기 사고 싶습니다 우와...

비싸겠지.. 하지만 ㅋㅋ 진짜 잘 만드네 ㅎㅎ  

어.. 나 케이스 잘 안쓰는데.... 어...?

이거 참... 

이제 어뎁터 안줘요- 하며 설명 중 환경 보호! 

어뎁터는 잘 고장 안나기도 하고 나도 에어팟 쓰니 이어팟 필요 없긴 함. 

여튼 어뎁터 안들어가고 패키지 작아지고, 하니 환경 보호가 이만큼 된다 합니다. 

근데 ... 어?어? 

케이블이 USB-C-Lightning 케이블??? 어이어이...

내가 가지고 있는 어뎁터 USB C 안들어가는디요....장난하니.....

이거용 어뎁터는 저번 11프로 맥스에만 들어갔던거 아님? 

결국 성능 더 좋아진 아이폰 가격 동일해요!! 해놓고 어뎁터 값 따로 떼는거냐 .....

나처럼 아이폰 8+에서 가는 사람은 돈 더 내라는거죠...............

(발표 끝나고 쎄해서 홈피 들가서 다시 확인해봄..)

 

여튼 이때는 바뀐 어뎁터의 존재는 지나가는 간지러움일 뿐이었으니 

아직 신나 있는 상태-

ㅋㅋ 그담 발표 두구두구 ㅋㅋ 아이폰 12 미니 ㅋㅋ 

발표자 분 표정 너무 귀여웠음 ㅋㅋ 

작음을 표현 가방속에 가방속에 가방 속에 아이폰 미니 있다- 

 

기능은 12와 동일하다 함- 

크기만 작고 기능 같아요- 

다음 간지나게 프로 등판하십니다- 

새로운 색상도 등장. 근데 퍼시픽 블루 예쁜 듯 

프로로 찍은 영상 보여 주시고요- 

12와 12 프로는 이번달부터, 12프로 맥스와 미니는 다음달 부터 주문 및 판매개시 하는 듯 

새로운 라인업- 

XR, 11는 남기는군요. 

12&12 미니는 699 달러부터, 12 프로는 999달러부터

가격 말했었을 텐데 ... 여튼 어딘가의 기사로 또 나오겠죠- 

홈피 업뎃 빠름- 

이벤트 끝나자마자 홈피도 바로 업뎃 완료-

달러로 볼 때 싸보이는데... 95만원부터이군요 

 

 

프로는 135만원부터 0_0

 

내가 궁금한건 일본 가격. 

74,800엔 부터군요 (세금 포함하면 82,280엔)

 

프로는 106,800엔부터 (세금 넣으면 117,480엔부터)

 

역시 한국 가격보다 일본 가격이 지금 환율(100엔=1086원)으로 치면 저렴하긴 하네

미니 82,280엔 (현 환율로 약 893,560원)

프로 117,480엔 (현 환율로 약 1,275,832원)

여튼 지금 한일 관계 + 코로나 때문에 싸게 사겠다고 일본 오는 한국인은 없을 듯 하나 

중국인들은 올라나... 

 

여튼 당장 살것처럼 하였으나 바로 살 생각은 없기에 ㅎㅎ 

천천히 고민해 봐야지- 

 

아 어뎁터.. 아.. 

  1. 오늘은 뭔데? 2020.10.14 08:44 신고

    와웅 ~~👍🏻 멋지네요 포스팅 ㅋㅋㅋㅋ!! 잘 보고 갑니다 ^___^

  2. Camu83 2020.10.14 11:20 신고

    아이폰은 진짜 색깔도 그렇고 라인이라고 해야하나요 그 디자인도 그렇고 사람 홀리게 하는게 있어요 ㅠㅠ

    전 갤럭시 쓰는데도 아이폰 볼 때마다 늘 고민하게 되는 ㅋㅋㅋㅋ

    • 군찐감자만두 2020.10.14 12:31 신고

      ㅋㅋ 그러게요 ㅋㅋ 어쩌다 아이폰 쓰기 시작했는데 하나씩 하나씩 애플 제품 사기 시작하니 빠려나오기 힘들어지네요 ㅋㅋㅋ

  3. 2020.10.14 13:14

    비밀댓글입니다

    • 2020.10.14 14:33

      비밀댓글입니다

  4. Za_ra 2020.10.14 14:57 신고

    아이폰 12 저두 사양 보긴 했는데 어답터랑 유선 이어폰 싹 빼 버렸는데도 불구하고
    가격이 완전 안 착해요 ㅠㅠ

    • 군찐감자만두 2020.10.14 15:17 신고

      마자요 ㅠㅠ 쓰는 시간으로 치면 비싼 가격이 아니라는 이도 있으나.. 그래도 역시 비싸요 ㅠㅠ

  5. 워니차니 2020.10.14 14:58 신고

    간지나는 포~오~쓰...^^

  6. 뮈냥 2020.10.14 21:29 신고

    포스팅 잘보고가요 ~~^^

  7. 만두집사 2020.10.15 13:07 신고

    오 이번엔 휴대폰 사는구나 ㅋㅋㅋㅋ

간만에 도쿄 나들이! 

신오오쿠보가서 짜장면을 먹고 하라주쿠 고고 -

하라주쿠에 간 목적은 새로 생긴 이케아 구경하고, 갤럭시 체험관도 있다니 가보고, 

미국에서 들어온 쿠키집 쿠키 사가는 것! 

 

이케아는 역 바로 앞& 생긴지 2달이라 그런지 사람 많고 

그렇게 넓진 않아서 빠르게 스캔하고 나옴. 

이케아 카페에서 뭐 사먹어도 좋을 것 같은데, 

이미 좋은 자리는 만석에 나라도 앉으면 일어나기 싫을 정도로 잘 꾸며 놓아서 

다음 기회로... 아마 평일이면 좋을 듯 

 

갤럭시 체험관도 붐빌라나.. 

VR체험도 있다는데 할라나 하면서 두근두근 고고 

코로나 영향으로 VR 체험은 역시 불가능했고, 

둘러볼 수 있는 곳은 지하 1층부터 4층!

1층 제일 안쪽에 있던 공간. 

인스타 용 사진 찍기 딱 좋은 디자인임 ㅋㅋ 

아직 초반이었을 때라 걍 실내 사진만 찰칵찰칵- 

요로코롬 갤럭시 단말을 빌릴 수 있다. 

각 체험관에서 체험하고 포인트를 쌓으면 카페 할인,

에코백 교환 등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체험관내에서 사진이나 동영상 찍으면 등록한 메일로 보내준다고 함. 

비티에스 에디션이 나왔던 듯 ? 

퍼플이 방탄 색인건가- 

방탄 팬인 듯이 보인 방문자들도 간간히 보이긴 했다. 

키즈 체험관- 

로봇 가지고 놀 수 있는 듯- 

갤럭시 박물관 - 완전 옛날 모델도 볼수 있음 

오오오 하면서 구경 ㅎㅎ 

무전기 ㅋㅋ 같이 생긴 초대 휴대폰 

갤럭시 워치? 도 이전보다는 디자인이 예뻐진 듯! 

전에는 투박한 이미지 있었는데- 

최신 모델은 오오 예쁜데? 라는 말이 절로 나옴 

흔들렸지만 ㅋㅋ 애플 vs 갤럭시

갤럭시 작은 사이즈도 아직 큰 감이 있어서 사이즈가 살짝 더 작은 아이도 나오면 예쁠 듯 

갠적으론 아직 애플 워치가 예쁜거 같긴 한데-

저 골드 색상에 핑크빛 나는 밴드가 예쁘긴 함

찾아보니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인 듯 

사진 매수 제한 20장이라 했어서 ㅠㅠ 갤럭시 z플립 사진도 찍은건 지워버림 

갤럭시 z 플립 &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조합 괜찮을 듯 간지 조합 ㅋㅋ 

(돈ㅈㄹ...? ㅋㅋ )

아 그리고 이미 완판 되었다는 갤럭시 폴드도 보여주셔서 만져봄 

완두콩?강낭콩?으로 유명해진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전 버전인가

여튼 갤럭시 버즈!  

직접 제품을 만져 볼 수 있는 것 이외에, 

직원분 주도로 세션도 개최되는 듯- 귀찮아서 거긴 패스- 

사람 모아서 진행되는 세션 외에도, 참여 할 수 있는 체험관이 있어서, 

동영상 찍어서 기념으로 받고, 인스타에 올린 사진을 화면이 가득한 방에 띄워주기도 해서 

다 참여함 - 

근데 인스타계정 사용하는 체험관에서는 나도 친구도 인스타를 잘 안하는 타입이라 

아이디가 뭐지? 부터 ㅋㅋ 

난 개인 계정에 올린 사진이 하나도 없어서 참여 불가 ㅋㅋ 

결국 친구 계정으로 들어갔는데 그 친구도 사진 3갠가 4개 ㅋㅋ 

여튼 어찌저찌 참여하면서 점점 신이 남- 

 

그러나 지쳤으니 카페 타임- 

모은 포인트로 카페 100엔 할인 받을 수 있는데, 

에코백 받고 싶어서 음료수는 사 마심. 

배불러서 도너츠는 안먹음. 도너츠 엄청 큽니다 +_+

약간 사이비 교주스러운 문구 ㅋㅋㅋㅋ 

주말인데 코로나 영향으로 사람 적긴 한 듯 

벽면도 방탄- 방탄이 7명인거 어제 첨 알았습니다 ㅎㅎ 

밖에 루프탑 같은 공간 있는데 더워서 안에서 마셨다가 

일단 구경이나 갈까- 하고 구경 갔다가 너무 잘꾸며놔서 사진도 겁내 찍음 ㅋㅋ 

발 사진만 공개 ㅎㅎ 

조명이 반짝반짝- 

나왔을 때 흐려서 밖에 있을만 하기도 했다- 

사진 20장이라 해서 나중에 줄이고 줄였는데 ㅠㅠ 

20장 넘어도 괜찮은 듯. 아쉽-

쓰고 남은 포인트는 담에 또 같은 메일로 등록하면 이어서 사용 가능하다고 함. 

VR체험도 가능하게 되면 다시 놀러가야 겠다! 

900포인트 넘게 모아서 500포인트 써서 교환한 에코백

약간 실내화 가방 같긴 한데 ㅋㅋ 여튼 튼실 장보러 댕길때 써야지 ㅎㅎㅎ 

일본 와서 애플 유저로 바뀌긴 했는데, 

갤럭시 체험관 돌면서 갤럭시도 갖고 싶어짐 ㅋㅋㅋ 

요즘은 화장도 안하고 옷도 잘 안사고.. 

전자제품 욕심만 많아지네요 ㅎㅎㅎ 

이젠 바꾼다는 개념이 아니라 둘다 갖고 싶어- 라는 욕심이 생깁니다 허허

 

키즈 체험관도 있고, 체험하면서 사진이나 동영상도 찍을 수 있어서, 

가족이나 친구랑 같이 가면 진짜 재미질 듯 :) 

 

  1. 유공실 2020.08.23 15:20 신고

    방탄 에디션 갖고 싶어요 ㅎㅎ 요즘 저도 최신기종으로 바꾸고 싶은 욕구가 너무 드네요 ~

  2. 행복한★ 2020.08.23 16:32 신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게 될것같아요 ㅎㅎ 한번쯤 가보 싶네요 ㅎㅎ

    • 군찐감자만두 2020.08.26 09:08 신고

      체험관+체험하면 주는 포인트가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체험해보는것도 체험형 미술관 온 기분도 나고 잼나더라고요

  3. 피오니90 2020.08.23 18:14 신고

    겔럭시 매장이 엄청 크고 좋네요^^

  4. 밍두부맘 2020.08.23 20:34 신고

    저는 갤럭시에서 애플로 갈아타려고 고민중인데, 또 사진을 보고 있으니 쭉 써야하나 싶고ㅋㅋㅋ어렵네용ㅎㅎ

    • 군찐감자만두 2020.08.26 09:11 신고

      ㅎㅎㅎ 갤럭시도 갤럭시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
      저는 일본오면서 애플로 갈아탔는데 ㅋㅋ 아이폰 샀다가 이젠 패드, 에어팟, 워치, 티비 ㅋㅋ 점점 늘어나는걸 보며 ㅋㅋ 장사 잘한다 싶습니다 ㅎㅎ

  5. 후까 2020.08.23 21:11 신고

    하라주쿠에 이런데가 있어요~~ 오오오오~~ 코로나로 방콕하는중에 멋진데 가보고 싶어지네요 ^^

    • 군찐감자만두 2020.08.26 09:12 신고

      저도 하라주쿠 진짜 오랫만에 가봤는데 제대로 관광하고 왔습니다
      갤럭시 체험관 추천입니다 ㅋㅋ

  6. 하야샤 2020.08.23 21:16 신고

    블로그 잘보고 갑니다. 주말 잘보내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7. 여퐝 2020.08.23 21:49 신고

    와... 그냥 하루 푹 둘러보고 배우고!

  8. 소비요정 키르케 2020.08.23 23:52 신고

    방탄님들은 공간을 빛나게 해주시네요~ 저도 방탄에디션 가꼬싶어요~~

    • 군찐감자만두 2020.08.26 09:20 신고

      ㅇㅎㅎㅎㅎ 방탄 팬이신가요 ㅋㅋㅋ
      저런걸 보면 방탄의 인기를 실감하게 됩니다 ㅎㅎ

  9. Camu83 2020.08.24 13:20 신고

    일본에도 갤럭시 체험관이 있네요 ㅇㅂㅇ
    하지만 제 눈에는 갤럭시가 아닌 도너츠만 들어옵니다 ㅎㅎ
    저기 너무 맛있어보여요

    • 군찐감자만두 2020.08.26 09:21 신고

      담엔 뱃속을 비우고 가서 도너츠 도천해 봐야겠어요!
      한국 갤럭시 체험관에서는 가수 불러서 공연했던게 기억나네요 :) 존박 봤던 기억이 .. ㅎㅎ

  10. 행복한미르 2020.08.24 19:22 신고

    이제 조금 다닐만한가보네요~~
    오랜만에 행복한하루네용 ㅎ 가보고싶어요~

    • 군찐감자만두 2020.08.26 09:23 신고

      일본이 감염자가 적은 건 아닌데, 급 늘다가 다시 주는 경향이라 다시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근데 이게 무한반복인것 같긴 해요- 늘어나고>자제하고>줄어들고>나가놀고>늘어나고 ㅋㅋ

  11. 만두집사 2020.08.30 00:09 신고

    흘 ㅋㅋㅋ 도너츠 맛있어보인다

19일, 애플은 미국 최초로 시총 2조 달러를 찍었다 함. 

코로나 타격으로 점포수가 줄고 있는 곳이 대부분인 지금, 

저번 달, 애플은 새 점포 2개를 오픈 했다. 

중국과 타이인데, 타이의 애플 스토어 건물이 지금 일본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어서 궁금해서 찾아봄. 

유툽에서 찾아 봤는데, 으잉 블랙 애플?? 

겁내 간지- 

타이어를 몰라서 해석 불가능이나- 

타이 글자도 그림 같아서 참 예쁘구만 

애플 로고도 귀염귀염 

밑에 벤치도 있어서 사진 찍기 완전 좋았을 듯 

이 간지나는 블랙 애플은 오픈전에만 볼 수 있는 장면이었던 듯- 

이미 오픈하겠다는 발표가 난 후, 마무리 매장 공사중에 이렇게 설치한 듯 하다. 

블랙 애플도 멋있어서 좋으네- ㅋㅋ 

애플 공홈에 올라와 있는 매장 사진은 요거- 

가운데에 나무가 박혀 있는 것 같은 이 건축물 구조가 신기해서 

일본에서도 흥미롭게 보고 있는 중인 것 같다. 

중간 나무를 둘러싼 계단- 우와... 

밖에서 바라본 애플 스토어- 

주위에 나무도 있어서 건물과 잘 어울린다. 

타이 친구에게 들은 정보인데, 

Apple Central World 지점이 애플 스토어로는 2번째 점포인데, 

첫 번째 점포보다 접근성이 좋다고 한다.

교통 접근성도 그렇고, 주위에 백화점이나 쇼핑몰도 많아서,

이벤트도 자주 했던 동네인 듯-

안그래도 언젠가 타이 여행 가고 싶은데 ㅠㅠ

코로나 괜춘해지고 여행 갈 수 있게 되면 여기도 가고 싶음!!  

 

www.apple.com/th/retail/centralworld/

 

Central World - Apple Store - Apple (TH)

เวลาเปิดให้บริการ ข้อมูลติดต่อ และปฏิทินกิจกรรมประจำสัปดาห์ของ Apple Store Central World

www.apple.com

 

v.kakao.com/v/20200820080602036

 

또다시 역사 쓴 애플, 꿈의 시총 2조달러 美 최초로 찍었다

애플이 장중 시가총액 2조달러(약 2356조원)를 돌파하는 역사적 기록을 세웠다. 미국 상장사가 시총 2조달러를 넘긴 것은 애플이 최초다. 애플은 19일(현지시간) 미국 나스닥시장에서 주가가 장중

v.kakao.com

 

youtu.be/v-Rfmpm3iQ4

 

youtu.be/GXFjUmWkv8A

 

  1. 2020.08.20 16:26

    비밀댓글입니다

    • 2020.08.20 16:48

      비밀댓글입니다

  2. 아임데디베어 2020.08.20 18:05 신고

    글 잘 보고가요~~^^

  3. 멍군이네♥ 2020.08.20 23:32 신고

    와우 너무 예뻐요 +_+ 블랙 커버된 버전으로 엠디상품 팔아도 살 것 같네요.ㅋㅋ 우리나라도 들어왔으면 좋겠어요~

    • 군찐감자만두 2020.08.21 22:34 신고

      그죠그죠-!! 블랙 애플도 개간지인데!!
      에어팟 블랙 패키지로 나왔으면 좋겠어요 ㅠㅠ

  4. 만두집사 2020.08.21 22:09 신고

    애플 주식을 살껑 ㅠㅠㅠㅠㅠ

매년 이 시기가 되면, 업데이트 된다는 애플 워치 프라이드 페이스

최신 os로 애플 워치를 업데이트를 하면 이번 최신작이 표시됨! 

 

그런데.. 워치 os 최신이면 보인다더니 안보임... 

폭풍검색하니, 최신 프라이드 페이스가 안보이는 버그가 있다고 함-

그래서 아이폰 다음 버전os를 기다리면 해결된다고 하나- 

이미 봐버렸는걸.... 그래서 추가 폭풍 검색해보니 이미 13.5 배타 버전이 똭! 

iOS_iPadOS_13_Beta_Profile.mobileconfig
0.01MB

(참고로 정식 버전은 이번주 말이나 담주 초에 배포된다 하니,

정식 릴리즈를 기다려도 될 듯 !)

 

저처럼 못기다리겠는 분들은 

위에 첨부한 13.5 베타 버전을 아이폰을 통해서 선택 후 다운로드 [허용]눌러주시고요- 

다운로드 완료 되면 [닫기]누른 후 설정 고고- 

설정에 가면 요로코롬 [프로파일이 다운로드 됨]이 보이니 선택 

글고 설치- 설치시 비번 눌러주심 됩니다- 

그런 담에 설정>일반>소프트 웨어 업데이트로 가면 업데이트 가능한 13.5가 표시되니 업뎃 고고 

업뎃하고 나서 워치 어플을 열면 이렇게 짜잔- 프라이드 종류가 늘어난 것이 보임 :) 

 

근데 새로운 패이스 추가해도 워치에서 안보임 -_- 

제일 간단한 방법 워치 재기동! 하고나니 워치에서도 쫘자잔- 

예쁘니 스샷 찍어봄 

 

젤 맘에 드는 캘리포니아! 

 

밑 아이들은 순서대로       

캘리포니아/숫자 듀오/숫자 모노

프라이드 아날로그/프라이드디지털(2020)

프라이드디지털(2019)/프라이드아날로그(2019)/그라디언트                             

,,

스샷으로는 이 예쁨이 전달이 안되니 동영상으로 보여드립니다. 

이쁘다- 디지털이랑 아날로그는 터치하면 보뇽- 하고 흔들흔들 

괜히 다른 페이스도 눌러보게 됨 ㅋㅋ 

작년말에 산 워치 ㅠㅠ 기스가 벌써 많이 나서 흑흑 

그래도 애플케어도 먹였으니 2년 되기전에 교환해야지 룽룽 

  1. 계리직 2020.05.20 20:41 신고

    우와! 애플워치 저도 너무 갖고 싶네요!!!!
    동영상으로 보니까 그냥 지금 당장 가서 사고 싶네요!!!
    어떻게 하는지 정말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히 잘보고 갑니다~

    • 군찐감자만두 2020.05.21 12:43 신고

      애플워치 진짜 충전할 때 빼고 매일 써요 ㅜㅜ 모던버클 시계줄 여성분들 강추입니다 ㅎㅎ

  2. 자연과김뽀 2020.05.20 21:34 신고

    애플워치..부러워용 ㅠㅠ 아이패드 다 뿌셔서 워치로만들어 다니고싶어요 흑흑 ㅎㅎ

    • 군찐감자만두 2020.05.21 12:44 신고

      ㅋㅋㅋ 완전 빵터졌어요 ㅋㅋ 패드 뿌셔서 ㅋㅋㅋ
      근데 전 패드도 완전 애용해요 ㅋㅋ 전에는 노트북 눕혀서 동영상 봤는데 요즘은 아이패드옆에 두고 자네요 ㅎㅎㅎ

  3. 시골아빠 2020.05.20 22:48 신고

    바야흐로 워치의 시대군요...
    다 가지고 계신데 저만 없네요...
    없어도 불편하지 않은데... 다 가지고 있으니 괜히 욕심이 생겨요^^

    • 군찐감자만두 2020.05.21 12:45 신고

      ㅎㅎ 그래도 쓰게 되면 좋더라고요 :) 전 길치라 지도 어플도 자주 쓰는데 계속 화면 안보고 있어서 좋아요 ㅎㅎ 괜히 운동도 하게 되고
      한국도 애플 지도가 좀더 쓸만해 지면 좋을 듯 ;;;

  4. 컬러컬렉터 2020.05.20 22:54 신고

    진짜 동영상에서 예쁨예쁨하네요~

  5. 만두집사 2020.05.20 23:43 신고

    오 베타 쓰는구나 멋졍

  6. 호건스탈 2020.05.21 00:32 신고

    군찐감자만두님저도 애플워치 가지고 싶네요. 군찐감자만두님언제나 파이팅!!

    • 군찐감자만두 2020.05.21 12:47 신고

      호건스탈님 애플워치 완전 추천입니다 : ) 시계 원래 잘 안써서 사도 안쓸라나 했는데 이제 손목에 없으면 허전하네요-

  7. thegrace 2020.05.21 07:06 신고

    오, 이쁜데요. 젊은 분들은 좋아하시겠어요.

    • 군찐감자만두 2020.05.21 12:48 신고

      예쁘죠 ㅎㅎㅎ 워치 자체도 예쁘게 잘 만든 듯-
      넘어지고 반응 없으면 전화 해주는 기능도 있어서 일인 가구나 어르신들도 쓰면 좋을 것 같아요-

  8. 눙눙 2020.05.21 07:52 신고

    오홍 업데이트 되면 해봐야겠네요 ㅎㅎ!! 새로운 화면으로 짠

  9. MingSugar 2020.05.21 08:01 신고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D

  10. korea cebrity 2020.05.21 10:40 신고

    애플 가즈아~

  11. 샤대학원생 2020.07.21 11:09 신고

    저는 애플워치 4사고 한달만에 5나와서 진짜 후회했습니다ㅠㅠㅠㅠㅎㅎ잘보고갑니다:)자주 소통해요 ㅎㅎ

내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 

아이폰에서 복사하고 맥북에 붙여넣기- 

아이폰서 복사하고 아이패드에 붙여넣기 등등- 

텍스트 편집은 역시 맥북이 편리하니, 아이폰에서 발견한 글들을 맥북으로 복불해서 맥북서 편집하곤 한다. 

전에는 카톡이라 라인으로 나에게 보내서 옮겨 편집했는데, 

같은 계정을 쓰면 아이폰에서 복사한 것을 맥북, 혹은 아이패드에서 붙여넣기 할 수 있다는걸 알게 되어서, 

매일 한번 이상은 쓰고 있는 기능이다. 

 

걍 어떻게 설정했더라? 궁금해져서 검색해봄. 

기능 이름은 Handoff. 설정방법 애플 공홈서 긁어 왔습니다! 

 

공통 클립보드를 사용하여 Apple 기기 간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공통 클립보드를 사용하면 Apple 기기에서 텍스트, 이미지, 사진, 비디오 등의 콘텐츠를 복사한 후 다른 Apple 기기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공통 클립보드 설정하기

연속성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Mac,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공통 클립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통 클립보드는 기기가 서로 가까이 있고 다음과 같이 설정된 경우에 작동합니다.

  • 각 기기에서 동일한 Apple ID로 iCloud에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 각 기기에서 Bluetooth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 각 기기에서 Wi-Fi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 각 기기에서 Handoff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기기에서 Handoff를 켜는 방법

  • Mac의 경우: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한 다음 '일반'을 클릭합니다. '이 Mac과 iCloud 기기 간에 Handoff 허용'을 선택합니다.
  • iPhone, iPad 및 iPod touch의 경우: 설정 > 일반 > Handoff로 이동한 다음 'Handoff'를 켭니다.

 

설정들이 다 끝나면 사용 방법은 간단함- 아이폰에서 링크나 글 등을 평소처럼 드래그 해서 복사- 

맥북이나 아이패드에서 붙여넣기! 물론 반대도 가능하다- 

애플 유저분들에게 매우 추천 추천- 

 

https://support.apple.com/ko-kr/HT209460

 

공통 클립보드를 사용하여 Apple 기기 간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공통 클립보드를 사용하면 Apple 기기에서 텍스트, 이미지, 사진, 비디오 등의 콘텐츠를 복사한 후 다른 Apple 기기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support.apple.com

 

  1. 호건스탈 2020.04.09 00:44 신고

    군찐감자만두님애플 제품을 한 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새로운 것 같습니다. 군찐감자만두님언제나 파이팅!!

    • 군찐감자만두 2020.04.09 10:13 신고

      애플이 제품 내의 연계가 좋아서 하나씩 제품을 구매하다 보면 어느새 늘어있게 되네요- ㅋㅋ

  2. ◇◆■□ 2020.04.09 00:52 신고

    오오 좋은 꿀팁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 군찐감자만두 2020.04.09 10:16 신고

      사용하기 시작한지 꽤 지난 기능이지만,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애플 제품 사용하시면 꼭 써보세요!

  3. 별란 2020.04.09 00:53 신고

    저도 이거 세가지로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하나만 없어도 허전할 것 같아요. 최근에 워치를 샀더니 에어팟도 구매해야할 것 같아요... 역시 애플은 짝꿍들을 잘 맺어줘야하나봐요

    • 군찐감자만두 2020.04.09 10:23 신고

      ㅎㅎㅎ 워치 쓰면 에어팟까지 필요해 지긴해요 ㅠㅠ
      운동이나 간단한 산책 나갈때 워치+에어팟 조합 좋습니다.

  4. _soyeon 2020.04.09 06:19 신고

    저도 곧 맥북 하나 사려고 하는데 좋은 정보 잘 보고가용 ㅎㅎ

  5. 요리하고먹는Blog 2020.04.09 10:51 신고

    잘보고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

  6. 자연과김뽀 2020.04.09 12:23 신고

    애플.. 처음에 무슨 인증만 이렇게 많이할까 답답했지만.. 옮기고 연동하는건 최고인거 같아요.. 갤럭시도 이정도는 하겠지만.. 애플에 물든지 오래되어서 그런지.. 아직까지 사과는 훌륭한거 같아요 ㅎㅎ

    • 군찐감자만두 2020.04.09 14:44 신고

      ㅎㅎ 갤럭시 & 마이크로소프트는 타사 등 선택 가능 옵션이 많다는 장점이 있긴 한데,
      역시 한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연계성은 이기기 어려운 듯요.
      애플 티비도 사서 컴터로 보던거 티비로 보내서 보고 하는데 집순이에게 더 집에만 있게 해줍니다 ㅎㅎ

  7. 소은일상생활 2020.04.09 14:26 신고

    애플 한번 아이팟 써봤었는데ㅋㅋ
    그뒤로 안써봤네요ㅎㅎㅎ

    • 군찐감자만두 2020.04.09 14:42 신고

      ㅎㅎㅎ 선 있는거 쓰다 없는거 쓰면 신세계 입니다 ㅋㅋㅋ
      전 소니 블루투스 쓰다가 에어팟으로 넘어왔어요

  8. 가든파티 2020.04.09 19:38 신고

    우와 이런게 있었군요 ㅎㅎ 맥북초보가 배우고 갑니다 ㅎ

간만에 애플관련 블로깅 ㅎㅎ 

코로나의 영향으로 중화권을 제외한 애플 스토어 휴업. 

초반 공지에서는 27일 까지라는 발표로, 요렇게 27일까지 임시 휴업 합니다- 로 공지 했었는데,

지금은 요로코롬 추후 공지까지 휴업으로 슬쩍 변경됨. 

휴업 발표도 미국에서 코로나가 급 전개된 것에 영향 받은 듯

+기간이 미정으로 변경된건, 생각보다 미국 상황이 악화 된 것의 영향을 받은 것이 아닐까- 

 

그런 와중에, 역시 애플? 어제 저녁에 신제품을 발표하심 ㅋㅋㅋ 

일본의 경우는 이번달 25일부터 판매 개시. 

한국은 아직 미정인 듯 ? 

그나저나,, 아이패드보다 키보드에 눈길이 가는데요...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나와는 상관 없으나, 

저 높이 조절과 ㅋㅋㅋ 유에스비 C타입으로 충전도 되고 ㅋㅋㅋ 

터치패드도 있다니.. 

그만큼 가격도 후덜덜 한 것 같은데 ㄷ ㄷ 

보상 기간 1년이려나.. 키보드 가격이 걍 일본 아이패드 가격 정도는 할 것 같은데 

최소 2년 보상 해줘야 할꺼 같은데 ㅋㅋㅋ 

 

여튼 아직 SE2 발표도 안났으니.. 

아이폰도 스리슬쩍 올라올까 기대 중. 

오프라인 스토어는 휴업중이나 온라인은 열심히 가동중이군요- 

어제 중국 애플 스토어 사이트에서 신 제품 페이지가 급 공개됬다 삭제되는 헤프닝도 있었다니. 

다들 열일 하시는 중인 듯 

(어느새 노동자의 관점으로 생각하는 나이.. )

 

휴업을 급 발표한 후, 일본 애플 스토어에서는 

3일간 요로코롬 스텝들은 출근해서 이미 주문한 상품과 수리 완료한 수리품의 픽업을 서포트 하면서, 

휴업하는지 몰랐던 사람들에게 휴업 안내를- 

(애플 스토어 마루노우치 점)

 

ㅋㅋ 덤 냥이는 주제에 알맞게 

아이패드 발견 감자 

아이패드 중독 감자 

아이패드 하다 뻗은 감자 ㅋㅋㅋㅋㅋ 

  1. 성장하는청년 2020.03.19 12:53 신고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2. 한다니 2020.03.19 13:46 신고

    어제 괜히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샀나 싶네요 ㅠㅠ 구독하고 갑니다!

    • 군찐감자만두 2020.03.20 23:00 신고

      패드 미니와 패드 프로의 가격이 크지 않나요 ㅠㅠ
      패드 프로 간지나나 ㅋㅋ 그 가치만큼 못 쓸것 같아서 아이패드로 만족 중입니다 ㅎㅎㅎ

  3. 다람쥐구 2020.03.19 14:02 신고

    저는 아이패드 6세대를 사용중인데 프로는 보면 프로살껄 그랬나 싶기도 하네요 ㅋㅋㅋㅠㅠ

    • 군찐감자만두 2020.03.20 23:01 신고

      ㅋㅋㅋ 전 아이패드도 동영상 보는거 외의 다른 용도로는 아직 많이 안써서
      저렴하게 구입한거에 만족 중입니다 ㅋㅋ
      아 그래도 역시 간지 납니다.. 프로 ㅎㅎ

  4. 자연과김뽀 2020.03.19 14:16 신고

    아...se 얼른 나와야하는데..ㅠㅠ 제가 5se단종된제품을 고이고이 아직도 사용중인데.. ㅠ 출시하면 역시 일본미국이 먼저겠지요..ㅠㅠ

    • 군찐감자만두 2020.03.20 23:02 신고

      좀만 더 참아 보아요 ㅠㅠ 라고 하기엔
      3월에 나올 줄 알았는데 아직 일본에도 안 나오는거 보면 ㅠㅠ 아직 물량 못 맞췄나 싶기도 하네요 ㅠㅠ

  5. 아이패드 중독 감자 ㅎㅎㅎㅎ 너무 귀여워요

  6. KING 콩s 2020.03.19 18:52 신고

    키보드가 신기하네요? 받침대같이 생겼는데요!?

  7. 낭만부 오천 2020.03.19 21:48 신고

    감자야 니가 나보다 낫구나... 아이패드를 쓸 줄 알다니 ㅋㅋㅋㅋㅋㅋㅋ

  8. 만두집사 2020.03.19 22:20 신고

    감자 ㅋㅋㅋㅋㅋㅋ 어제 영상 발표 본거야? 부지런 ㅋㅋㅋㅋ

    • 군찐감자만두 2020.03.20 23:04 신고

      ㅋㅋㅋ 영상 발표 있었나? ㅋㅋ ... 몰랐..
      홈피에 새로 아이패드랑 맥북에어 떴다고 하길래 ㅋㅋ 홈피 메인만 ㅋㅋㅋ

  9. 신입사원다람쥐 2020.03.20 12:13 신고

    아이패드 정보 잘보고 갑니다^^냥이 넘 기욥네요 맞구독하실거죠 행복한 주말보내세요

언니에게서 받은 맥북 프로(Late 2013)- 

오래 되긴 했지만 컴터로 대단한 작업을 하지 않아 매일 문제 없이 사용중인데 

문제는 사파리 많이 열어놓으면 가끔 버벅댄다- 

오늘 아침 버벅대다가 아예 멈춰버림 - 결국 걍 재 기동! 

 

재기동 해서 컴터는 쓸 수 있게 되었는데 문제는 단축키로 영어에서 한국어 전환이 안되네? 

일본어로도 안되네? ㅋㅋㅋ 으잉 ㅋㅋㅋㅋㅋ 

여..영어밖에 없다. 

키보드 추가 메뉴 들어가 봤는데 일본어도 한국어도 없다. 

요로코롬 한국어 없고요.. 

일본어가 없습니다. 

 

회..회사 출근 해야되서 찝찝한 상태로 출근 ㅠ 

출근하면서 폭풍 검색 해봤더니 이전 하이시에라 에서도 같은 버그가 있었다고 한다. 

아시아 권 키보드가 싹 사라지는 버그가 ㅋㅋㅋ 뭥미 -_- 아시아 무시하니 

 

방법으로는 

1. 기본 언어 설정을 영어로 해보기

2. 해결 안되면 소프트 웨어 재설치

블로그 분과 동일하게 1번으로 해결이 안되서 2번 고고

아이툰즈에 가서 카타리나 검색 스펠링 틀려서 다시 확인해서 검색 ㅋㅋ

다운로드 한참 걸리고 설치 한참 걸리고

그 사이 핸드폰 만지작만지작 피씨 카톡을 못쓰니 매우 답답

그래도 재 설치하고 오니 한국어와 일본어가 돌아와 있었다!

윈도우에서 한번도 본적이 없는 버그가 ㅋㅋㅋㅋ

컴퓨터 한국어 입력 안되면 정말 쓸모가 없군요;;

잃고나니 소중한 한국어 키보드  

 

그나저나 맥북은 아이폰 마냥 설정을 재설정 요런건 없는건가 -_- 

그런거 있음 하면 해결될꺼 같긴 한디 

내가 못찾은 건지 여튼 검색해도 안나옴 -_- 

 

참고한 블로그는 요기! 감사합니다 :) 

https://m.blog.naver.com/wannabegala/221229962932

 

맥북 키보드 한국어 입력 소스 사라졌을 때 TIP

맥에서 High Sierra로 업그레이드하거나, 부트 캠프 설치/제거 시 간혹 한국어 입력이 안되는 버그가 생...

blog.naver.com

 

  1. 후까 2020.02.19 16:10 신고

    맥은 자주 쓰지 않지만. 저에게도 찾아올 수 있으니 기억해야 겠어요

  2. 피오니90 2020.02.19 22:29 신고

    너무 난감한 상황이네요 ,,ㅠㅠ
    그래도 잘 해결되어 다행입니다

맥북 macOS Catalina ipad 13 이상으로 업댓 하면 사이드카 기능 이용할 수 있다고 해서 

맥북을 부지런이 업뎃하고 ㅋㅋ 5일이 이제 지난 이후에 기능을 사용해 보려 하는데.. 

상태창에 모니터 같은 아이콘도 안보이고 ㅠㅠ 

환경설정을 봐도 사이드카 메뉴도 없고 ㅠㅠ 

디스플레이 메뉴 들가서 Air play메뉴 선택해 봐도 아이패드 뜨지도 않고 엉엉 

같은 아이클라우드 아이디로 로그인 하고 블루투스, 와이파이 온만 하면 된다더니이이이- 

 

결국 찾고 찾아 보니...  오래된 모델이라 결론은 내 맥북프로는 지원이 안된다.. 

카탈리나 업댓도 아슬아슬하게 지원 하는 모델이었는데 흑 

그거 업뎃한다고 모든 새로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건 아니었... 

 

참고로 사이드 카는 하기의 맥과 아이패드에서 지원됩니당 

Sidecar

다음의 Mac 모델에서 지원됩니다.

  • MacBook(2016년 이후 모델)
  • MacBook Air(2018년 이후 모델)
  • MacBook Pro(2016년 이후 모델)
  • Mac mini(2018년 이후 모델)
  • iMac(2015년 하반기 이후 모델)
  • iMac Pro(2017년 이후 모델)
  • Mac Pro(2019년 모델)

Apple Pencil을 지원하는 다음의 iPad 모델에서 지원됩니다.

  • 12.9형 iPad Pro
  • 11형 iPad Pro
  • 10.5형 iPad Pro
  • 9.7형 iPad Pro
  • iPad(6세대 이후 모델)
  • iPad mini(5세대)
  • iPad Air(3세대)

 

윈도우는 스마트 티비 투모니터로 이용 가능하게 된지 한참인데... 

맥북은 아직도 안해주고 ㅠㅠ 선 쓰기 싫으면 애플 티비밖에 방법이 없는건가 ㅠㅠ 흑

아이패드로 투모니터 써볼라 했능데 실패...실패.. 

그거 쓰겠다고 새 맥북을 살 수는 없다.. 없나? 

 

그 외의 기능별 요구사항도 요기서 확인 가능- 

https://www.apple.com/kr/macos/how-to-upgrad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