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쉬는 날이어서 늦잠자고 일어났는데 

가와사키에서 묻지마 살인이 났다고 속보가 와있었다 

가와사키면 옆동네인디;; 

 

찾아보니 통학 버스를 기다리던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칼부림 

성인 남자를 뒤에서 찌르고 아이들에게 칼부림을 한거 같은데 

사망한 성인 남성은 해당 학교에 다니는 아이 학부모라 한다. 

거기다 외무성 근무중 직원이라 범인보다 정보 많음 

 

묻지마 살인이라 하는데 외 대상이 거의 아이들인거냐 -_- 

이 정도면 묻지마 라기보다 아이들 노린 연쇄 살인이 더 어울리는 듯 

https://news.yahoo.co.jp/pickup/6324818

 

川崎襲撃 響いた「助けて」 | 2019/5/28(火) - Yahoo!ニュース

28日朝、川崎市でスクールバスを待っていた子どもや大人が相次いで刺される事件が起きた。付近は悲鳴が響…

news.yahoo.co.jp

아이들 트라우마도 클 듯. 

카리타스학원(カリタス学園) 이라는 사립 학교여서 나름 좋은 학교라고 부모들이 엄선해서 보낸 학교일텐디.. 

이후 대책을 세우려 회의가 열려 학부모들이 모이고 있다고 한다. 

학교는 임시 휴교. 

 

범인은 51세 남성.

기다리던 아이들 찌르고 버스에 올라타려 하다가 운전자한테 저지 당한 후, 

스스로 찌르고 결국 사망했다는 듯 .  

범행 이유도 알 수 없는 상황. 

... 그냥 .. 그저 할 말이 없다. 

 

그리고 조금 전 오늘 오후, 사이타마에서도 칼부림 있었다고 함 

경찰들에게 휘둘러서 경찰관이 발포해서 체포한 듯- 

오늘 마가 낀 날인가 

도쿄 근교 도시들이 흉흉하네 

https://news.yahoo.co.jp/pickup/6324827

 

刃物持った男に警官発砲 埼玉 | 2019/5/28(火) - Yahoo!ニュース

埼玉県警によると、28日午後2時10分ごろ、さいたま市見沼区の路上で、警察官が刃物を持って向かってきた男…

news.yahoo.co.jp

 

  1. NORMAL식 2019.05.28 21:32 신고

    조심하셔야겠어요-;; 무섭네요;;

    • 군찐감자만두 2019.05.30 00:14 신고

      어디든 안전한 곳은 없는 것 같네요 ㅠ 한국도 일본도 국민 정신 케어 필요할 듯 ㅠㅠ

  2. jshin86 2019.05.29 00:23 신고

    요즘은 정말 험난한 세상입니다.

11일의 길고 긴 골든 위크- 

난 시프트 근무라 일 나가지만 ㅠ 다들 신난 듯 

 

아직은 헤이세이- 레이와가 되면 결혼식 하려고 스텐바이 중- 

시부야.. ㄷ ㄷ 

4시간째 춤추고 있다는 동네.. 2시 정도까지 춤출 예정이란다.. ㄷ ㄷ 

혼인신고 하려고 대기 중 

가상세계? 모임 ㅋㅋ 

1분 전 ㅋㅋ 

레이와가 되었음다- 새해 분위기 ㅎㅎ 근데 비와.. 사람 많다 ㅋㅋ 다들 대단 

후지는 스테지오 개조 했단다

다른 방송사도 기웃기웃

아무리 비가 왔다해도 ㅋㅋ NHK는 렌즈 상태가 영 ;; 

불꽃놀이도- 

헤이세이때 재난이 있었던 동네라 쇼 표정 심각

시부야는 여전히 사람이 많곤요.. 사쿠라이 아직도 표정 심각 ㅋㅋ 

시부야는 난리 입니다. 

도로 난입 중- 나중에 경찰들이 정리하심 -

으와 .. ㄷ ㄷ ㄷ 

다들 대단 .. .

집이 최고.. ㅋㅋ 

오늘의 일본 토픽은 

1. 새로운 일본 연호

2. 신입 사원 입사일 

3. 만우절

일 듯 - 

 

일왕이 이번 년도에 바뀌어서 오늘 새로운 연호를 발표 한다길래 

뉴스 보고 있었는데, 곧 발표! 해놓고 결국 1시간 후 발표 ㅋㅋ

결국 회사 가는 길에 뉴스로 확인 

 

인토네이션... 이와  인지 레이인지 ㅋㅋ 어디가 강세니- (발표 떄는 레가 강세였음 ㅋ ) 

레이와의 ㄹ는 R이니 L 이니 ㅋㅋ (R이라 함)

바로 레이와가 들어간 상품 판매 

레이와 들어간 신문이 인터넷에서 1만엔에 옥션서 팔리고

전국 '레이와'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들이 친구들한테 연락이 온다던가 ㅋㅋ 

시나가와에 새로운  연호 등이- 

 

레이와 라는 이름의 반응은 뉴스에서는 예쁘네요- 였는데 

실제로 회사에서는 다들 으음 -_-  (대부분 맘에 안드심 ㅋㅋ )

뉴스서는 공개적으로 별로라는 말을 못해서 그런 듯 ㅋㅋ 

 

오늘은 3월달의 학교 방학 시즌이 끝난 첫 4월 1일 월요일- 

개학 & 신입 사원 입사일이라 그런지 길거리 분위기는 안정된 분위기!

면접 기간& 신입사원 입사 후 연수 기간은 특히 길거리에 몸에 맞지 않는 것 같은 검은 정장 비율이 늘어난다 

어색한 핏, 어색한 구두.

면접 복장이 우리나라보다는 엄격한 편이어서 보고 있으면 같이 답답해 지기도 하지만 

그런 어색함이 몇달 수 익숙함으로, 자연스러운 복장으로 바뀌는 것을 보면 

계절의 진행도 맛보게 된다.

집 오는 길에 늦은 시간에 들른 편의점에서 신입 사원 같은 복장에 도시락을 들고 서 있는 

젊은이(? ㅋㅋ )를 보며, 첫날 신입시원 환영회 음식이 부족했나 - 

이런 저런 상상을 해보게 됨. 

 

일본 일왕 즉위식 덕에 일본 회사원들 이번 4월말- 5월 초 국가 지정 휴일은 무려 10일이나 된다는... .

난 회사 퇴사하고 ㅋㅋ 휴일과 관련 없는 업계에 취업한 덕에 ㅠㅠ 대상 외 ㅋㅋ (어흑어흑)

일본 아르바이트 테러가 점점 심해지는 듯 

편의점, 스시 집, 이번엔 정식 집 


오오토야(大戸屋)라는 정식집인데, 이번 소동으로 전 점포 휴업 & 전직원 교육 돌입된다고 함 


하의 탈의 하시고 음식 입에 넣으시고 난리임 -_ -

오오토야 일년에 한두번 가는 정도긴 한데 ㅠㅠ 좋아하는 정식집인데 ㅠㅠㅠㅠ


하루동안 전 점포 휴업으로 손실 꽤나 클 듯- 



이번 휴업 & 교육 소식을 듣고 이 대응으로 기업 이미지가 좋아진다는 의미부터 

걍 보이기 식이라는 비판도 있음 


일본 알바 기본 시급이 천엔 정도 하긴 하는데 

급여 적으니 책임감이 적어 알바 테러가 일어난다는 의견도 있다. 


도덕적인 부분 일단 넘긴다 해도

그런 동영상을 찍어서 올리면 앞으로의 취업길도 막하는건 생각 하진 않는가- 싶기도 하고 


일본이 집단주의& 남에게 폐 끼치지 않는 문화라 

억눌리는 부분도 많아서 

분출이 이상한 방법으로 되는 것 같기도 하다- 


어디던 인성 교육이 젤 어려운 교육인 듯 


 


기사 원본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90304-00010013-fnnprimev-soci

https://www.fnn.jp/posts/00432430HDK#y

  1. 코치J 2019.03.09 18:18 신고

    아이고ㅡㅡ 당황스럽네요

오늘(12시 지났으니 어젠가;;) 집에 오는 길에 전철서 지진 알람이 옴
6약정도라 나름 큰 지진이라 그런지 도쿄에 있는 사람들한테까지
경보가 온 듯-

대수롭지 않게 확인하고, 자기 전에 누워서 뒹굴뒹굴 하면서 야후 기사 찾아보는데

생각보다 피해가 있었던 듯


이건 지진 당시 기사고
https://news.yahoo.co.jp/pickup/6314743


이건 지금 현재 기사
치토세선에서 지진에 의힌 점검으로 680명 전철에 갇혀 있다가
일부는 운행 재개해서 탈출하고 260명이 아직 갇혀 있다는 기사 ㄷ ㄷ (22일 0시 45분 기준)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90222-00000012-kyodonews-soci


전철 멈춘 탓에 역에서 밤을 세우거나
집에 걸어가는 사람들도 있는 듯

오늘은 휴교하는 학교들도 있겠고마-

이런 지진 기사가 날때마다 방재 도구 사야지 하면서
여지껏 안샀네;;;

정말 조만간 사..사야지

우째 요즘 홋카이도 이래저래 피해가 큰 듯

태풍에 지진에 아직 눈도 있을껀디..
여튼 무사히 지나가길

  1. jshin86 2019.02.22 06:13 신고

    제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강도 6 이면 정말 센거지요..물론 근원지가 얼마큼 떨어져 있는거지만요.

    강도 2.4 였던거 같은데 근원지가 내가 살고 있는곳 에서 왔을때 보니 제법 세던데요.

    • 군찐감자만두 2019.02.22 11:34 신고

      일본에 있다보면 무뎌지긴 하는것 같아요;; 바다쪽도 아니고 육지쪽이 진원지라 이번에는 세긴 했던 것 같아요ㅠ

  2. 신웅 2019.02.22 09:36 신고

    헐 다음달에 홋카이도 가는데 별일 없어야 할텐데 ㅠㅠ


2월 토키오 자택 맨션에서 여고생 억지로 키스하는 등 성추행 한 야마구치 회견-    


今年2月に自宅マンションで女子高生に無理やりキスをするなどしたとして、強制わいせつ容疑で警視庁から書類送検されていたアイドルグループ・TOKIOの山口達也(46)が26日、都内で会見した。


현장에서 고등학생 부모 코멘트 소개. 부모로서 용서할 수 없지만, 딸도 야마구치도 이후- 라는게 있습니다. 이 실수로 한 인간의 미래를 전부 빼앗는 것은 저희도 원하지 않습니다. 야마구치씨는 딸의 상처에 마주하여 이제부터 어떻게 할지 생각하여 딸은 조용히 냅둬줬으면- 라고 코멘트를 했다고 함 


 会見では被害女性の両親の言葉が紹介された。それによると「娘が被ったことは親として決して許せるものではありません。ただ、娘にも山口にもこれからがあります。この過ちで一人の人間の未来がすべて奪われてしまうことは私達も望んでおりません。山口氏には娘の心の傷に向き合いながらこれからを考えていただき、また、娘についてもそっとしておいていただければ」とコメントしていた。


http://www.hochi.co.jp/entertainment/20180426-OHT1T50140.html


018年4月26日14時14分  スポーツ報知



  • 謝罪会見を行った山口達也









1. 회견 


음. . 야마구치 회견 자체는 1번 하고, 


나머지 회견은 전부 다 다른 맴버 -_- 


비빗또 출연중인 고쿠분은 매일 사과하시는 듯 ? 


거기다 어제(5우러 2일) 정식 회견 있었다는데 정작 야마구치는 빼고 회견을 해서 


뭘 위한 회견? 이라는 코멘트도 




2. 성추행과 후쿠시마? 


그 와중에 이런 사건이 있었지만, 후쿠시마 농산물의 맛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응 ? 뭐지? 왜 후쿠시마?




라 했는데 역시 이 사전에 홍보중인 후쿠시마 농산물에 영향이 있다나 뭐라나 




여튼 이걸 계기로 이젠 후쿠시마가 토키오를 도와줄 때! 라는 코멘트도 음 . .


다 관점 좀 다르지 않음? 




3. 사직서 


야마구치가 사직서를 냈다고 한다. 사무실이 아닌 리더한테 -_- 


걍 퍼포먼스 아님? 응석 부리는거 아니다 -_ -


사무실에 내서 깔끔하게 탈퇴하렴 


동료들한테 결정권을 넘기는 거임? 등등 댓글들이 




4. 복귀? 


일단 우리나라였음 나중에 기어나오긴 해도 


일단 빨리 불을 끄겠다고 바로 탈퇴서 수리해 버릴텐데 


이분들의 결정은 아직 미적미적 


동네 인터뷰에서도 


탈퇴시키고 4명이 활동할껀지 솔로할껀지 명확히 해라- 라는 코멘트가 있는 반면,


부모가 한명의 인생을 망치고 싶지 않다고 했으니, 


도망치지 말고 토키오로서 활동을 계속 해줬으면 좋겠어 라는 코멘트도 




오우.. 그렇구나 .. 




5. 피해자 여고생 


빠르게도 누가 피해자일까- 라는 조사는 진행 중 


다만,, 후보가 너무 많은 듯? 


 rの法則 이라는 NHK 방송에서 

9975890b

b640624b0cf6d12125af060edff1b9d9

기사에 의하면 사고 당시(2월) 집에 부른 아이는 2명 이라는데 

더 있는거 아니냐며 의심 중 

+ 사건 후 기사로 터지기 전까지 아무렇지도 않게 방송 계속한 야마구치는 욕을 더 먹는 중 



6. 소류송검 전 야마구치 


 야마구치가 출현했던 ZIP 이라는 아침 방송에서 야마구치의 발언 타이밍이 너무 끝내줘서 폭소 중 


서류송검이 발표되기 수 초 전에, 


구애 할 때 키스하는 새가 소개 됬는데


[키스 하는구나,, 새도... ]  라고 ㅋㅋㅋㅋㅋ 


「キスするんだね、鳥も...」




트위터에선 


「タイムリーすぎる」타이밍 끝내주네

「お前鳥のこと言うとる場合じゃないやん」너 새에 대해 말할 때가 아니지 않음? 

「今朝ご機嫌でキスする鳥に食いついてたのに、、、」오늘 아침 기분 좋게 키스하는 새나 물어 늘어지고 있었는데- 






일본에서는 의외로 추행이 만연한 분위기지만 


우리나라처럼 미투가 번지지도 않는 것에 의문을 가지고 있긴 했는데 


이번은 이상할 정도로 비난하는 목소리도 많은 듯 




+ 동시에 여자가 꽃뱀이네 등등의 비상식적인 코멘트도 있지만 




여튼 마무리가 어떻게 될지 흥미진진함 


적당적당 넘어가지 말고 깔끔히 잘 마무리했음 좋겠다 




친구가 보내준 짤 ㅋㅋ 


결투를 신청? 쵸쇼쿠닌(町職人)이면 ㅋㅋ 공무원이잖아 .. ㅋㅋ 

거기다 주임님 이라심 ㅋㅋ  


쓰레기 수집 관련해서 말다툼이 있었다는데 ㅋㅋ 

말로는 결론이 안날꺼 같아서 결투를 신청했다고 합니다 - 


식칼 2개 사와서 기다렸다가 

땅에 두드리며- 결투를 신청- 

아.. 미친거 아닙니까 ㅋㅋ 


근데 엄청 웃음 ㅎㅎ 


뉴스 영상은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ㅎㅎ 

http://www3.nhk.or.jp/kansai-news/20180418/4059871.html


참 다양한 사람이 사는 세상이군요 ㅋㅋ 


오늘 오후 7시 58분 경에 자위단 헬기가 민가에 추락;; 

사가현에서 헬기가 집에 수직으로 추락 했다고 한다. 


4인 가족 집에 떨어지는 바람에 집이 전소;;

다행히 집 안에 있던 아이 한 명은 가벼운 화상으로 그쳤고 

헬기 조종사는 1명 사망, 한 명은 아직 확인 중이라 한다.


논으로 둘러싸인 민가에 추락 했는데 

조금만 피했으면 논 쪽으로 착륙했을 수도 있었을 것 같은데.. 라는 생각도 들긴 하는데 


추락한 헬기 모델의 경우, 설계도는 오래되었고, SW만 업데이트 되었던 모델이라 함- 

정비를 마치고 테스트로 주행하던 중 일어난 사고로, 

주행 중 일부 부품들이 떨어져 있는 것이 여기저기서 발견된 듯 


사고 원인은 조사중이라 하지만 

역시 일반 시민에게 영향이 있는 건 좀 별로..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사고인 듯 -_- 으어  

<陸自ヘリ墜落>「いつか次は…」不安の他県の基地周辺住民

毎日新聞 2/5(月) 19:34配信

陸自ヘリが墜落し炎上する民家=佐賀県神埼市で2018年2月5日午後7時58分、本社ヘリから上入来尚撮影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80205-00000065-mai-soci.view-000

몇년전부터 법률이 바뀌긴 했지만 

우리나라는 원래 불륜이 범죄였어서 그런가 

뷸륜=위법 라는 이미지가 컸었는데, 


일본에 워킹에 왔을 때 불륜이 위법이 아니라는 이야기를 듣고 

충격이 컸던 기억이 난다. 

아무리 위법이 아니고 일반인들에게 불륜이 꽤 일상적(?) 이라고 해도


공인들에게는 엄한 잣대를 대기는 하는 듯- 

아침에 회사 가기 전에 아침 방송을 틀어 놓으면 

50%정도는 국회의원&연예인들의 불륜 뉴스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나온다 싶었는데 -_- 

뭔가 이해되지 않는 상황 방출

: 우리 바보 아내가 이런 별 볼일 없는 짓을 저질러서 ... 

  -_- ??? 

  불륜 의혹 물의를 일으킨 아내가 사과하는 장면이 나온 후, 

  남편이 나와서 회견을 한 거다 

  우리 바보 같은 아내가 - 전 아내를 믿고 있어서- 

  내 심보가 꼬여서 그런가 

  불륜 의혹 현장을 만든 아내에게 화내는 남편보다 이렇게 웃으면서 

  자기가 더 나서서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을 보여 

  이미지 메이킹 하는 건가 싶었음 -_-   


  여튼 이미지는 좋은 배우인 듯 하니 정말 믿는 거면 좋겠지만 

  믿는다고 나와서 회견 하기 전에 

  제대로 아내와 대화하고 불륜이 아닙니다- 사실입니다- 라고 하는 게 낫지 않나? 

  사고를 쳐서 불륜이든 아니든 아내만 제대로 엿 먹게 될 듯 


  일반인들 대화 속에서 불륜은 가벼운 대화 주제면서 

  국회의원이나 연예인들 불륜만 터지면 여자들만 매장되는 거 보면 빡침

  일본에서 여자들은 정말 .. 우리나라보다 대우가 형편없는 것 같다  

太川陽介は「自分の体裁を守るための会見」 西川史子が“男気会見”をバッサリ

サンケイスポーツ 12/17(日) 13:55配信

妻、藤吉久美子の不倫疑惑で会見する太川陽介(写真:サンケイスポーツ)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71217-00000543-sanspo-ent

  1. 멜라니 2017.12.20 02:02

    쥔장님을 국회로~~같은 여성으로서 무지 공감합니다~~

    • 군찐감자만두 2017.12.20 22:31 신고

      ㅎㅎㅎ 그나마 이런 일본 현실을 보면 저희 나라사람들이 더 깨어 있는 듯 해서 괜히 뿌듯해요 :)

출근 전 뉴스를 보니 오늘 새벽 3시 18분경에
북한 평양에서 미사일을 쐈다고 한다

쏜 미사일은 겁내 높은 고도를 기록해서
53분 후인 4시 11분에 아오모리 서쪽 해상으로 추락.


오늘은 j 알랏 울리지 않았다
일본 영토로는 떨어지지 않을꺼라 생각해서 경보를 울리지 않았다고 한다.

그전에 훗카이도 쪽을 통과할 때
해당 지역은 j알랏을 울리고 그외의 지역에는
경보까지는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미사일 통과의 알람은 왔었다.

그런 부분은 대단하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미사일이 떨어지면 대피할 곳이 마땅치 않아,
결국 피해는 클 것으로 보이기도 한다.

북한이 난리칠때마나 일본이 오버하는거 같기도 하지만
이렇게 가끔 미사일 쏘는걸 보고
그 경로를 보면 오버를 해야할 것 같기도 하고...

북한도 자신들의 의사 표시를 위해 잘 계산하고
쏘는거긴 하겠지만 ,
그들의 계산이 늘 잘 맞기를 빌어야 하는건가.

그냥 요즘 뉴스들을 보며 전 세계적으로 안전한 곳은
거의 없는 것 같다.

그저 오늘 하루 건강히 살아 있는 것에 감사해본다
​(뭐 회사 도착하면 그 감사함은 날라가겠지만 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