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오늘의 일본

[Japan Today]일본. 오늘은 무슨 날?(12/01)

군찐감자만두 2017. 12. 1. 23:31
728x90
반응형

오옷 벌써 12월 - 

시간이 정말 빨리 간다- 

오늘 일본은 영화의 날- 

일본이 영화 역사가 의외로 길진 않아서 대충 찾아보고 기억나는 건 

1950년대에 첫 영화가 상영되었고, 상영된 날이  11월 말 즈음 이었다고 한다.

여튼 그래서 첫 영화 상여 기념일로 영화의 날- 


일본 영화관에 대해 조금 수다를 떨면 

(사실 나도 급 땡길때는 자주 가긴 하기만 한동안 안간지 좀 오래된 듯-

일본은 영화비가 비싸다. 

일반 영화비가 1800엔 대충 18000원 -_- 

영화의 날을 기념으로 매달 1월에 할인 행사를 하는 영화관이 있다고 한다

(난 몰랐음 ㅎㅎ)


그리고 애주 수요일은 레이디즈 데이로 

여자 한정으로 영화를 1100엔으로 할인해 준다. 

할인해주는 수욜에 영화를 보러가고 싶으나, 

제일 피곤한 요일이기도 해서 잘 못간다 ㅠ

그래서 사람이 많지 않은 날을 지정해서 할인을 해 주는 거겠지 =



일본 영화관의 장점은 상영중인 영화 종류가 많다는 것 .

독점은 많지 않은 편이다 

대신 외국 영화 비율이 낮고, 

일본 영화가 너무 많고, 

외국 영화 상영 개시일이 너무 늦다. 


한국에서 헐리우드작 재밌다고 난리일 때 

일본은 2-3달 늦으면 6달 후에 개봉하기도 ㅋㅋ 

뒷북 치기 참 좋음 -_- 

여튼 자국 영화 지치기는 참 잘하는 듯 하다 -

거기다 뭔가 상을 수상하는 영화나 애니 등은 

진짜 격하게 길게 상영을 한다. 


너의 이름은 이라는 영화를 보고 싶었으나 

한참 정신없어서 못봤는데 ㅋㅋ 

엄청 길게 상영을 해줘서 결국 봤다 

오바 많이 껴서 진짜 거의 1년은 상영해 줬던 듯 ㅋㅋ 


여튼 이번 주말은 일정이 전혀 없으니 집에서 폐인처럼 볼 영화나 찾아봐야 긋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