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는 퇴직금이 따로 없다. 

대신 정식원을 대상으로 확정 거출 연금(確定拠出年金)을 매달 부어주심. 

확정 거출 연금은 연금과는 별도로, 회사 혹은 개인이 들수 있는 연금 제도이다. 

일본은 한국처럼 1년 근무하면 1달치씩 퇴직금이 쌓이는 곳은 아직 본적이 없고, 

전 회사의 경우는 퇴직금이 있었는데, 

근무 기간이 길 수록 퇴직금이 붙게 되어있어서, 

2-3년 정도 일하고 퇴사하면 퇴직금 따윈 없었다. 

 

확정거출 연금이 뭔지도 모르고, 정직원 전환 후, 연금용 계정 정보와 설명서가 왔었는데, 

일본에서 일하면서도 일본어가 읽기 싫어서 ㅋㅋ 

걍 서랍에 쳐밖아 뒀었음. 

작년 코로나로 재택 근무 전환되서, 이러닝을 한참 하고 있을 때, 

인사 담당자가 시간도 많으니 설명해 줄께- 하면서 

직원들에게 설명해 주심. 

 

내가 이해한데로 대충 적어보면, 

확정거출 연금은 회사에서 급여에 따라 일정 금액 연금을 부어주는 제도로, 

원하면 회사에서 넣어주는 금액만큼 나도 매달 돈을 추가로 넣을 수가 있다. 

설정해놓으면 자동으로 월급에서 빠져나가고, 

그만큼 비과세가 되기 때문에 세금은 살짝 절약된다. 

확정거출연금은 기업형이랑 개인형으로 나뉘는데, 

기업형은 내가 다니는 회사에서 넣어주는거고, 개인형은 개인이 가입하는 것임. 

가입은 미즈호, 리소나 등등 원하는 기업에서 가입 가능한 듯. 

 

일단 가입하면, 알아서 가입 펀드가 지정되어 있는데, 

제일 안정적인 펀드로 자동 지정되어 있음. 

수익이 거의 안나지만, 마이너스도 나지 않음. 

연금을 어느 펀드에 투자할지는 내가 정할 수도 있다고 듣고난 후, 

조금씩 비율을 바꿔 보았다. 

 

설명을 들었던게 아마 작년 6월쯤이어서, 

미국 주식 시장도 회복 단계에 들어섰을 때였음. 

안정형(일본펀드)에서 공격형(미국펀드)으로 조금씩 비율을 늘려가다가 

아예 다 공격형으로 옮겨버림 ㅋㅋㅋㅋ 

 

역시 공격형 답게 마이너스도 몇번 찍어 주셨지만. 

공격형 백퍼로 바꾼지 어언 5개월 즈음 지난 지금 

내 주식보다 수익이 더 좋다.....

이 집 펀드 잘하네... ㅋㅋㅋ 

  총 자산 275,196 엔 

  투자 원금 235,923엔

  손익 39,273엔 

 

설명 듣고, 내 월급에서도 투자를 하긴 했었는데, 

일본에서 연금을 받을만큼 있게 될지 아직 모르겠어서;;; 

3달 정도만 투자하고 지금은 걍 투자 정지 시켜둠. 

 

 

제 자산은 외국 주식으로 다 넣어버렸습니다 ㅎㅎ 아핫핫핫 

  1. 빵순희 2021.01.22 15:57 신고

    요론고 잘하시는분들 부럽네용 ㅠㅠ전깜까미..

    • 군찐감자만두 2021.01.22 16:12 신고

      으허허 저도 잘 모릅니다 ㅋㅋ 저거는 회사에서 넣어주는거라 내 돈이 아니다- 요러면서
      모의투자 하듯이 막 해보고 있어요 ㅎㅎㅎ

넷플릭스 주가가 급 상승 했네요- 

70달러 넘게 오르는거 보고 ㅋㅋ 

떨리는 심장을 뒤로 하고 잠듬 ㅎㅎ 

계속 오르렴 ㅠㅠㅠ 

고점에서 사서... 계속 마이너스라 슬펐음 

+ 회사 사람이 넷플릭스 고객 늘어봤자 얼마나 늘겠냐- 하며 말할 때 

그거 내가 샀는데.. 하면서 눙물 

 

 

급 상승했으니 또 떨어지긴 할 것 같지만. 

여튼 계속 성장 해주룜 허허

  1. 여퐝 2021.01.21 16:39 신고

    비오는 오후 입니다! 잘보고 갑니다~^^

  2. 후까 2021.01.21 20:40 신고

    내가 산건 빠지지만 모두의 주식은 올라가네요 ^^ 다행이다 냇플 올라가서 ^^

    • 군찐감자만두 2021.01.22 15:16 신고

      허허 올라가는 아이들은 올라가고 떨어지는 아이들은 떨어져서 ㅋㅋㅋ 마이너스 플라스 엎지닥 뒤치닥 이네요 ㅠㅠㅠ 그래도 저렇게 힘내주는 아이들도 있어서 다행

오늘(1/9일 토욜), 늦은 근무라 오후에 회사 출근! 

가다가 전철이 서더니 앞 차량 안전 점검 중이라는 방송이 흘러나옴. 

일본에서 전철 안전 점검은 꽤 자주 있는 일이어서,

걍 금방 다시 움직이겠거니- 하고 있는데,

점점 안내방송에서 긴급함이 묻어나기 시작함.

 

초반 안내 내용은 동일했는데,

점점 톤이 높아지고, 말이 빨라지고, 계속 반복해서 안내를 함.

이번에는 뭔가 심상찮은거 같다?? 하고 안내를 기다렸는데

 

화..화재가 났다고 합니다.  

 

진행해야 하는 방향의 선로에서 연기가 오르고 있다고 하더니 

검은 연기가 난다고 하더니, 불길이 오르고 있다는 안내방송.

불??? 

그래도 다행인건 열차가 아니라 선로. 

나중에 기사를 찾아보니 사진처럼 선로 옆 풀이 있는 부분에서 불이 남. 

 

앞을 달리던 전철이 역에 멈춰서 승객 다 내보낸 후, 차고 행이라는 안내 방송이 흘러나오고, 

내가 타고 있는 열차도 이번 역에서 다 내리라는 안내 방송이....

그러면서 이 열차도 차고로 들어갑니다 .... 으어??? 

더이상 운행을 못한다는 소리 같아서 우선 회사에 연락해두고 

우회 경로 검색. 

원래 회사 가는 전철은 환승 없이 주욱 가면 되서 다른 열차가 있을 줄은 몰랐는데

있네요.... ㅋㅋ (아쉽?)

 

유일하게 회사에 갈수 있는 선이었다면 오늘은 출근 못하겠네요- 데헷 하겠는데 

다행이(ㅠ) 다른 선으로 갈아타면 회사를 갈 수 있었다. 

내리면서 들으니 화제 진압 및 복구까지 2-3시간 걸린다더라. 

 

그나마 난 전철을 타고 있는 중이어서 안내 방송이라도 들었지 

걍 전철 기다리던 다른 직원은 전철이 안오는데 왜 안오는지 몰라서 한참을 기다렸다 하더라. 

 

그래도 오늘은 전철 내에서 대기시간이 20-30분? 정도로 양호한 편이었다. 

 

5년전 즈음 퇴근길에 탄 전철은 전선 절단으로 인해 운행 재개 예정 시간을 알 수 없습니다. 

라는 안내를 받아 요코하마 역까지(대략 열차로 1-2 정거장 ) 터덜터덜 걸어가서 다른 전철을 타고 갔었다.

결국 그 날은 운행을 못하고 다음날 부터 전철을 운행했다고 하더라. 

 

3-4년 즈음에 주말에 놀고 집에 들어가던 길에 탄 전철은 인신사고(자살)로 인한 지연으로

복구 될때까지 1시간 이상 걸렸었다.

다행이 책도 있었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었어서 덕분에 독서를 했다.

나중에 기사 찾아보니, 사고가 난 역이 경마를 할 수 있는 곳이 있는 역이었는데,

비관한 자살 인 것 같다 했다 ㅠ

 

저 두 사건을 겪고 나니 오늘의 지연은 걍 헤프닝 정도.

그래도 건조해서 그런가 생각보다 불길이 세긴 했던 듯. 

 

퇴근길에 찾은 기사에도 화재의 원인은 적혀 있지 않았는데, 

댓글을 보니  불이난 곳이 산책로 같은 곳이 아니라,

담배 버려서 실수로 난 불은 아니고 방화 아니냐는 추측성 글들이 많았음.

여튼- 방화면 범인이 잡히길.

 

  1. 초록(CHOROK) 2021.01.10 02:48 신고

    화재사고가 있었군요~ 다치지 않으셔서 천만다행입니다!!

  2. Lucky :) 2021.01.10 08:50 신고

    조심해야 겠어요!

  3. 도쿄정대리 2021.01.10 18:28 신고

    일본 전철은 사고가 많아서 자주 멈추긴 하는데, 화재라니 생각도 못했습니다... 조심해야 할것 갔아요

  4. H_A_N_S 2021.01.10 23:23 신고

    아찔한 화재였네요. 출근에 지장은 있으셨지만 안전이 최고지요.

  5. 후까 2021.01.10 23:29 신고

    20분 30분이면 꽤 오래 차안에 계셨네요. 느므 시르다.. 선로가 아니라 옆인데.. 운행을 못하죠.. 화요일 눈온다는데 또 운행 못하겠죠 ㅋ

    • 군찐감자만두 2021.01.13 00:57 신고

      시간제 근무라 일 늦게 시작하면 제 급여 마이너스 되는건데도 ㅋㅋ 걍 깔끔하게 오늘 쉬면 좋겠다- 이런 생각 했었네요-
      화욜 눈 쌓인다는 뉴스 봐서 쫄았는데 눈 왔나요? ㅋㅋ 저 오후 출근이었어서 ;;;; 비 조금 날리고 말았네요.

  6. 호건스탈 2021.01.12 21:41 신고

    군찐감자만두님화재라니 아찔하셨겠네요. 일본 지하철도 선로에 뛰어들어서 멈추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군찐감자만두님언제나 화이팅!!

    • 군찐감자만두 2021.01.13 00:57 신고

      ㅠㅠㅠ 진짜 요즘 사람이 뛰어드는 사고는 더 늘은 것 같아요 ㅠㅠㅠ 코로나 전에도 전철 자살 많았는데 코로나 영향으로 더 는 것 같아서 씁쓸합니다 ㅠ

일본에서 지금 거주 중인 맨션은 

맨션이라는 명칭이 민망할 정도로 오래된 건물이다. 

건축 연도가 가물가물한데 아마 40년 정도는 된 건물이었던 듯. 

 

이사하면서 내가 본것은 가격과 넓이. 

무조건 넓고, 싼 건물. 아, 그리고 동네 분위기. 

근데 이사가 정해지고, 관리 사무소 분에게 입주 설명을 들을 때, 

내가 들어갈 집 아래 층에 사는 할아버지 피하라는 조언을 주심. 

 

집 앞에 쌓아놓은 신문이 거의 키 높이 까지 쌓여서 화재의 위험도 있고 위험하니 

치우라 해도 말도 안듣고, 지나다니는 사람들한테 시비도 걸고 해서 트러블이 많이 났던 듯. 

걍 말 걸어도 무시하고 피하라 하심 ㅋㅋ 

초반엔 뭐 그렇게 까지야- 하면서 걍 인사 했었는데

(이 건물이 어르신이 많아서 서로 인사는 하는 분위기)

다음에 인사 안했더니 인사 안한다 성질내길래 걍 나도 그 이후부터 피해다님 

 

요건 강풍 부는 날 쓰러진 아랫집 할아버지가 키우는 아이들 

고집 세고 그런거 빼면 나름 부지런하게 사시는 분이시긴 한것 같다. 

 

가끔 새벽에 잠이 안오시는지 본인 집 주변을 쓸기도 하시고, 

낮에는 맨션 공터에서 자전거 타고 빙글빙글 돌아다니시거나 걸어다니시기도 함. 

 

여튼 피해 다니면 달려와서 시비 거는 것도 아니니 이제는 익숙해 지긴 했다. 

아, 가끔 밤에 쓰레기 버리러 가다가 마주치면 심장이 철렁해 지긴 함 ㅋㅋㅋ 

 

괜찮은 이웃을 만나는건 정말 삼대 덕을 쌓아야 가능한 일인 듯 . 

그래도 난 지금 집과 동네가 맘에 들어서 로또가 되지 않는 한 오래오래 살 것 같다. 

  1. 후까 2021.01.09 00:16 신고

    하긴.. 일본 고령자들은 새벽부터 바닥 쓸고 다님. 그리고 그 새벽에 마주쳐도 곤니찌와 라고함 ㅋ (제가 새벽에 일어난 이유는 공항 가려고.. ㅠ)

    • 군찐감자만두 2021.01.09 00:18 신고

      헐 새벽에 마주쳐도 곤니찌와 라고 하시는군요 ㅋㅋㅋㅋㅋㅋ
      전 바닥을 쓰시는 새벽에 소리를 듣는건 노느라 밤을 새서라능... .ㅋㅋㅋ

  2. 소은일상생활 2021.01.09 03:09 신고

    ㄷㄷ이야기가 끝나지않는다는게 공포...ㅠ
    마주치면 철렁하신다는 글을 읽으니 맴이 안좋네요ㅠㅜㅠㅜㅜ....더이상 충돌이 없었으면 좋겠어욥...!

  3. 방동사니 2021.01.09 05:33 신고

    신기하네요 일본도 오지라퍼가 많은 모양이에요.

내일부터 다시 발령되는 긴급 선언. 

전국은 아니고 도쿄와 주위 3개의 현(카나가와, 치바, 사이타마)가 적용 대상

18:13 기사 기준으로 오늘 양성자 수는 7084명.

23:17 기준으로는 7500명 넘음 

 

오늘 감염자 수가 많을 것은 이미 예상된 결과 였는데,

그 이유는 일본의 연말연시 휴일로 인해 어제까지의 검사집계 수가 적었기 때문.

 

일본에서의 검사 결과는 빠르면 당일, 일반적으로는 3일 후 알수 있는데, 

검사 수의 집계 방법은 매우 미궁임. 

 

후생처 사이트에서 양성율은 보이지도 않고 

그나마 도쿄도 사이트에서 양성율을 볼 수 있는데, 

6일 기준 7일 평균 양성율은 14.7%임 

(초록색 막대 그래프는 검사 수, 주황색 실선이 양성율)

 

그래도 저렴하게 2만원 대에 PCR검사를 해주는 사설업체가 

작년 말부터 생겨나기 시작해서 검사수는 늘어나는 추세.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안내대로 보건소에 전화해서 검사 받고 싶다 하면 

대부분은 검사를 받지 못하는 현실임

 

여튼 할 말은 많지만 요정도로 하고,, 

이번에 긴급선언을 재 선포- 하면서 일시 중단 되는 고투 여행 캠페인. 

이미 한번 중단되서 1월 11일까지 중단 된 상태였는데, 

2월 7일까지 중단을 재 연장. 

근데 2월 7일 이후에는 여행 해도 될것 같나???

아무도 예측할 수 없는데, 왜 무기한 중지가 아닌 일정 날자까지만 중단인지 

다들 의문을 갖고 있는 상태임. 

 

고투 여행을 찔끔찔끔 중단하면서 욕먹는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간략하게 몇개만 픽업하면, 

1. 코로나의 확산

2. 숙박 업체의 비용 낭비

3. 세금 낭비 

임. 

 

아직 숨은 감염자도 많은 상태에서 여행을 다니니 코로나가 더 퍼지고, 

정부의 지침으로 급 캔슬이 되니, 예약자 만큼 준비한 식자제 비용이 숙박업체에게 부담으로 돌아오고, 

일본 숙박업체의 특성 상, 캔슬료가 발생하는 곳이 많은데, 

그 캔슬료는 정부가 커버해 주니 세금이 줄줄...

 

지금 이상태에 전세계적으로 욕 안먹는 정부 없겠지만 

일본은 정부가 코로나를 확산 시키는데 일조하고 있는 듯 핫핫핫 

  1. 밥순이네 2021.01.07 22:15 신고

    코로나 조심하고 건강하세요~^^

  2. 빵순희 2021.01.07 23:41 신고

    코로나가 전세계적으로 문제는 문제네요ㅠㅠㅠ 조심합시당!!!

    • 군찐감자만두 2021.01.08 16:17 신고

      넵- ㅋㅋ 이번에 긴급 사태 선언 강력히 하면 또 지원금 주고 회사 재택으로 돌릴라나- 하고 기대해 보았으나 ....
      지원금도 없고 ㅋㅋㅋ 걍 출근할 것 같네요 흑흑

  3. 후까 2021.01.08 01:28 신고

    점포에만 지원금 주고, 소형이든 대형이든 상관없이 동일 금액이라서 대형 식당들은 슬퍼하고 소형 식당은 그냥 문 닫고 돈 받을 생각인듯.

  4. 호건스탈 2021.01.08 04:16 신고

    군찐감자만두님저렇게 긴급사태가 일어나면 또 다시 사재기 현상이 일어날까 걱정됩니다.군찐감자만두님언제나 화이팅!!

    • 군찐감자만두 2021.01.08 16:18 신고

      이번에는 사재기 까지는 없을 것 같아요. 어제 발표난 직후라 오늘 눈에 확 보이는 변화는 아직 없다 하네요.
      밤에 돌아다니는 사람이 조금씩 줄 것 같긴 한데.. 으음... 입니다

  5. 계리직 2021.01.08 11:54 신고

    정말 걱정이에요!
    하루빨리 어떻게 해결되어야 할텐데 말이죠
    그래도 다 긴급선언은 아니네요!!
    몰랐던거 많이 알고 갑니다

    • 군찐감자만두 2021.01.08 16:19 신고

      답답하다가 포기하고 이 상황을 즐기다가(워낙 집순이라) 이랬다 저랬다 합니다 ㅎㅎㅎㅎ

고르곤졸라 화덕 피자에 빠져서....

한번 시켜먹고 2일 후에 한번 사먹은 후... 

(첫 번째 할인 받아서 7천원대, 두 번째 할인 받아서 12000원 대

할인 안받으면 17000원대..)

 

이러다가 안그래도 높은 앵겔지수 더 높아지겠다 싶어서 

급 인터넷 검색을 해봤더니- 

역시 에어프라이어! 에 이미 해먹어 보신 분이 계심 

(백종원 프라이팬 버전도 있었다)

 

오늘 나간 김에 재료 사옴- 

어딘가의 블로그에 크림 소스도 바르길래 

크림소스랑, 치즈류 다양하게(고르곤졸라는 없었다 ㅠㅠ), 또띠아 그리고... 사과! 

(예전에 사과 올린 화덕 피자 먹었었는데 그게 아직도 기억난다)

에어프라이어가 작은 관계로 ㅋㅋ 꾸겨 넣었다 뺐더니 꾸깃꾸깃 

크림 소스도 바르고, 치즈 종류별로 올리고, 

사과는 어떨지 몰라서 반에만 얇게 슬라이스 해서 올려봄 

파마산 치즈가루도 사왔어서 것도 솔솔- 치즈 위에 치즈 ㅎㅎ

글고 꿀 듬뿍.. 어?? 맛있?? 오오? 

고르곤졸라 치즈가 없어서 꾸덕한 맛을 내줄 아이를 찾았는데, 

후추 들어간 아이가 특유의 향을 내줘서 비슷하게 맛이 난다- 

한판 순삭하고 2판째! 

크림치즈 맛이 너무 강해서 치즈 맛이 약해져 별로여서 

이번엔 크림치즈 빼고 사과는 좀더 두껍게 숭덩숭덩 또 파마산 치즈 뿌리고

꿀도 듬뿌우욱- 

 

오옷??? 매우 맛있습니다 ㅠㅠ 성공성공 ㅠㅠ 

크림소스는 나중에 리조또 해먹어야징 

당분간 에어프라이어 피자 자주 먹을 듯 ㅋㅋ 

베이컨도 있는데 ... 것도 추가해 봐야징징징 

 

치즈+사과+꿀조합 매우 추천입니다! 

  1. 리가삼촌 2020.12.04 20:03 신고

    ㅋㅋ 아~ 피자가 이렇게 무섭네여. 우와 그래도 집에서 직접 만드신 거죠?
    우와 저는 시도도 못하는데 , 대단합니다. 감자만두 집사님 맛난 거 많이 드세요~~

    • 군찐감자만두 2020.12.04 21:24 신고

      중독이 이렇게 무섭습니다 ㅋㅋ 오늘 이렇게 재료 사오면서도 피자집 들러서 싸올까 하고 어느새 피자집을 향하다가 정신 차리고 집으로 바로 왔습니다 ㅎㅎ

  2. 진정한TV 2020.12.04 20:19 신고

    구독 합니다. 감사해요. 유익 정말 굿 입니다.

  3. ordinary-story 2020.12.04 21:24 신고

    치즈 사과 꿀 조합 저도 도전해봐야겠어요!!!!

  4. 시골아빠 2020.12.04 21:35 신고

    ㅋㅋㅋ 한번 음식에 맛들리면...
    질릴때까지 먹어야지요!!!^^
    저는 엑설런트 아이스크림에 빠져서...
    소고기 값만큼 나와버렸죠 ㅠㅠ

    • 군찐감자만두 2020.12.05 11:07 신고

      소고기 크흑 ㅠㅠ 근데 엑설런트 맛있어요 ㅠㅠㅠ 학생때 빠졌던 기억이 ㅠㅠ 진한 아메리카노에 올려 먹고 싶네요 ㅠㅠ

  5. 구해줘 홈짐 2020.12.04 23:01 신고

    헉 맛있어보입니다

  6. 빵람씨 2020.12.05 12:01 신고

    오오 직접해드시다니!! 고르곤졸라는 해먹어볼 생각 못했는데 집콕하면서 먹어봐야겠네요 :)

  7. 호건스탈 2020.12.05 13:19 신고

    군찐감자만두님저도 편의점에 갈때마다 매번 구구콘 사가지고 오네요. 구구콘에 빠진 것 같습니다 군찐감자만두님언제나 화이팅!!

  8. 계리직 2020.12.05 16:25 신고

    치즈 사과 꿀이라니 정말 달달한건 다 모였네요!!
    정말 한입만 먹어도 사르르 녹을거 같아요

  9. 후까 2020.12.05 19:13 신고

    오올.. 오올.. 맛만 좋으면 짱이지 비쥬얼은 노력만 하면 됩니다. 저랑 같이 먹자고~!!!

  10. Camu83 2020.12.06 19:08 신고

    저 치즈 사과 조합은 생각 못했는데 괜찮나봐요.

    에어프라이기로도 가능하다니 ㅋㅋㅋㅋ

    바로 찾아봐야겠어요!

    진짜 고르곤졸라 피자는 사랑이에요 ㅠㅠ

  11. 여퐝 2020.12.07 15:29 신고

    캬..맛난거 해 드셨네요.

  12. 성실한앨리스 2021.01.17 08:34 신고

    크하~ 직접 만들어 드시다니!!멋져요>_< 오늘 저의 미션은 피자 만들어 먹기로 정했어요 ㅋㅋㅋㅋ
    소중한 일상을 사진으로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피자 만들어 먹고 싶게 동기부여까지 주셔서 감사해용 에헤헷
    좋은 하루 되시고 또 놀러올게용

    • 군찐감자만두 2021.01.19 01:02 신고

      오왕 ㅋㅋ 글 보시고 도전할 생각을 하시다니 ㅋㅋ 멋지십니다 ㅎㅎ 근데 진짜 맛있어요!! 사과 올리는것도 진짜 추천!

몇달 전 친구가 놀러왔을 때 갔던 화덕 피자 집- 

배달이 되는건 알고 있었는데, 

얼마전에 배달 사이트에서 만원 할인 행사를 하길래 시켜먹음! 

 

메모에 현관에 놓고 가달랬는데 배달원이 자리를 안뜨길래 

급히 겉옷 챙겨 입고 받아 옴- 

완전 뜨끈뜨끈하게 배달 됨 -

꿀을 뿌려 먹으면 진짜 맛남

S사이즈라 그렇게 크진 않음 

 

먹고 2조각 남겨 왔었는데 ㅋㅋ 30분 후 다시 생각나서 데워 먹음 ㅎㅎㅎㅎ 

꿀 너무 뿌려서 겁내 달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2일만에 또 시켜먹음 ㅋㅋ 

같은 배달 사이트에서 이번엔 5천원 할인을 ... 

와이라노- 왜 나를 유혹하노 ㅋㅋ 

 

바로 시킴 ㅋㅋㅋ 

이번엔 걍 한판 더 먹음 ㅋㅋ 

약간 꼬릿한 치즈의 맛이 계속 생각나는 맛입니다. 

 

런치에 가서 먹으면 더 싼거 같긴 한데 ... 으음 ... 

게을러서 ㅋㅋㅋ 쉬는날에는 역앞까지 나가는것도 귀..춘.. 헛헛 

 

먹어도 먹어도 생각나는 내가 아는 그맛입니다 ㅠㅠ 

  1. 시골아빠 2020.12.03 01:01 신고

    부럽습니다. 화덕피자가 배달되는 동네에 사시는것이...
    코로나 끝나면 먹으러 가야겠어요 ㅎㅎ

    • 군찐감자만두 2020.12.04 12:20 신고

      으허허 3일 사이에 2번이나 주문해서 먹고 ㅋㅋ 어제도 땡겨서 배달 사이트를 계속 쳐다봤었네요 ㅋㅋㅋㅋ

  2. 용민쓰 2020.12.03 02:14 신고

    가장 무서운 맛은...내가 아는맛 ㅠㅠ
    고르곤졸라 좋아하셨군요 ! ! !

  3. Camu83 2020.12.03 12:56 신고

    아는 맛이 원래 다 무서운 맛 아닌가요 ㅋㅋㅋㅋ

    아우 저 피자에 꿀 뿌려서 먹음 정말 세상 부러울 것이 없는데

    화덕 피자라니 군침이 고이네요 ㅠㅠ

  4. Za_ra 2020.12.03 15:29 신고

    화덕피자가 정말 맛있긴 하죠~~
    겉면 도우가 좀 많이 탄거 아닌가요??

    • 군찐감자만두 2020.12.04 12:24 신고

      ㅋㅋ 화덕 온도가 꽤 높다하긴 하더라고요- 근데 탄거 신경안쓰일 정도로 맛있었어요!

  5. 물감맘 2020.12.03 16:37 신고

    화덕피자는 다 좋은데... 먹어도 배가 안불러서 ㅠㅠ 한판도 그냥 호로록 다 먹을수있다는게 무서운것같아요 ㅎㅎ

    • 군찐감자만두 2020.12.04 12:26 신고

      아 한판 다 먹은 제가 정상 맞군요 ㅋㅋㅋ 사이드도 s 였으니.. 하면서 저를 위로하며 한판 호로록 마셨습니다 ㅋㅋ

  6. 구해줘 홈짐 2020.12.03 17:56 신고

    치즈만땅 고르곤졸라 진짜 좋아하는데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ㅠ

  7. 후까 2020.12.03 23:15 신고

    치즈는 진리! 먹고 또 데워먹는 사람 여기도 있음.. 심지어 냉동한다고 잘 싸서 냉동고에 담아 두고 다시 꺼냄ㅋ ㅋㅋ

    • 군찐감자만두 2020.12.04 12:28 신고

      아 맞아요 ㅋㅋ 제가 그랬어요 ㅋㅋ 담에 먹어야지- 하고 잘 넣어뒀다가 꺼내먹기 ㅋㅋㅋㅋㅋ 생각나는 맛입니다 ㅋㅋ

  8. 리가삼촌 2020.12.04 01:26 신고

    오~ 조금 늦게 왔어요~~ 화덕피자. 요즘 피자관련 글이 많이 보이네요~
    네 감자만두님 저도 화덕피자 좋아하는데 우리 마루가 해준다고 합니다.ㅋㅋ 대박이네요~~

    • 군찐감자만두 2020.12.04 12:30 신고

      ㅋㅋ 요즘 제가 피자피자 했더니 친구도 어제 치즈 올라간 피자 시켜먹더라고요 ㅋㅋ 오늘도 땡깁니다 헛헛

  9. 꼬양꼬양이 2020.12.04 09:37 신고

    역시 내가 아는 맛이 가장 무섭군요 ㅎㅎㅎㅎ

  10. 워니차니 2020.12.04 12:37 신고

    꾸덕하니 맛있겠네요.~~

  11. dowra 2020.12.04 22:31 신고

    대~박 너무 잘 만드셨어요
    풍부한 치즈가 최고입니다

(간만에 올리는 포스트 ㅋㅋ 깁니다 ㅎㅎ)

일본은.... 네 ... 맞습니다... 

삼일 연속 2000명대 찍는 중 .. .

슬 고투 캠페인도 못쓰게 된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는 요즘, 저는 건강 검진을 다녀왔습니다. 

 

회사에서 지정한 병원을 인터넷에서 골라서 신청할 수 있어서, 

2달 전에 고른 병원은 호텔 안에 있는 병원! 

집에서 꽤 먼데, 그 병원으로 한 이유는 작년에 골랐던 병원이랑 다른 건강 검진 옵션이 있었고, 

이 호텔 부페가 맛있어서.... 으흐흐흐

 

기본 예약제인데, 예약 없어도 들여보내줘서 건강검진이 끝나고 가 보았습니다. 

다행히 예약 없어도 들여보내 준다고 함! 

음식을 집을 때는 마스크를 써야 하고, 

각 라인에서 접시를 들기 전에 손을 소독하면 접시를 나눠주고, 

샌드위치는 랩 포장이 되어 있었음! 

 

오른쪽에 피아노가 있는데, 오늘은 피아노 연주도 해줘서 

혼자 너무 신이남. 

첫 번째 접시- 디저트 부터 시작합니다. ㅋㅋㅋ 응(?)

여기 부페가 케익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고, 지금은 가을 한정으로 밤들간 케익 서비스 중!

치즈 케익도 들고 옴. 커피나 차는 무한 리필 해줌  

위에서 찍어준 샷! 처음 가져온 아이들 다 너무 맛있어서 

혼자 다리 흔들흔들 콧노래 부르며 먹음 ㅋㅋ 

다행히 아직 예약한 오른쪽과 왼쪽 테이블 손님이 안와서 ㅋㅋㅋ 

아무도 나의 흥에 눈치채진 못함 흐흐

단을 먹었으니 짠 고고- 

샌드위치는 저렇게 랩에 칭칭 감겨져 있음- 

그래도 작아서 수분이 많이 날라가 있었다 ㅠㅠ 

스튜랑 베네딕트 애그랑 리조또 같은 아이도 있음! 미니 햄버거도! 

음료수도 무한 리필 가능!

짠 다음에는 단입니다- 

음료수를 밀어내고 커피 다시 드링킹 

오오... 다 맛있어요 ... ㅋㅋ 그래도 역시 배고플 때 먹은 첫 접시가 젤 맛나긴 함 

ㅋㅋ 이제 식사를... 응(??ㅋㅋ)

생선이랑 닭튀김 글고 카레 ㅋㅋ 

카레랑 밥은 그릇에 직원이 퍼주는 것 같은데, 내가 갔을 때 직원이 없었어서 

밥통 열라다가 증기 빠지는 부분을 떼버렸다 ㅋㅋ 빠르게 다시 조립;;; 

직원이 열수 있게 직원쪽 방향에 열수 있는 버튼이 있었다능;;; 

여튼 밥 그릇이 있는것도 눈치 못채서 ㅋㅋㅋ 걍 접시에 달라고 함 

ㅋㅋㅋ 처음부터 눈길도 주지 않았던 샐러드쪽 라인을 가봄. 

(단건도 짠것도 다 맛볼 아이는 맛봤으니 ㅋㅋ )

오잉 근데 치라시 스시가 있네? 오호호 

다시 식사 모드 스시 밥 위에 잘린 스시&새우가 올려져 있었음. 

마무리는 야채와 방울 토마토 (조금)ㅎㅎ 

역시 나이가 들긴 했는지 더 못먹겠더라... 

90분제 인데, 저렇게 먹고 85분 경과! 

사실... 이날 건강 검진으로 나의 생애 첫 위 조영 검사를 받았는데... 

바륨이라는 아이를 마시고, 검사후에 설사약을 받음 ㅠㅠ 

바륨이 몸 안에 오래 있으면 좋지 않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검사후에 배출을 돕게 하는 약을 준다고 한다. 

걍 검사 끝나고 바로 먹으라기에 먹었는데, 

설사제 먹어본적 없어서 ... 

얼마후에 효과가 오는거지? 하며 걍 먹었는데 

부페에서 두번째 접시를 먹는 중에 신호가 ㅠㅠㅠ 

화장실로 2번 달려갔었습니다 ㅋㅋㅋㅋ 

 

오늘의 제목이 왜 건강검진하고 고투 플렉스 인고.. 하니

건강검진이 도쿄& 아침인지라 아침에 약한 저는 전날 밤 묵을 호텔을 예약하였습니다. 

고투 캠페인& 호텔에서 뿌린 할인 쿠폰으로 만원대로 호텔을 예약! 

조식 포함이어도 가격 별로 변함 없는데 ㅠㅠ 금식이라 ㅠㅠㅠ 

호텔을 가면서 조식을 포기하다니 ㅠㅠ 

병원이 있는 호텔은 너무 비싼 호텔이라(식사 없어도 20만원대 ㅠㅠ) 여기로 잡음. 

근데 어제 근무가 잡혀 버려서 결국 일 끝나고 호텔에 도착하니 10시. 

 

이자카야가 많은 길목에 있는 호텔이라 가는 길 조금 쫄음 ㅋㅋ 

괜히 경찰 같은 사람들도 나와 있어서 더 쫄음 

그렇게 쫄아서 갔는데 ㅋㅋ 여긴 무슨.... 

방 호수가 안보이는디요 ㅋㅋㅋ 휴대폰 플레시 켜서 호수 확인 

이미 홈피서 확인하고 간 곳이지만 실제로 보니 진짜 간지나긴 함 

벽에 그림은 직접 그린 것 같던데 별 감흥은 없었.. 

호텔 마크인 R을 보며 스벅 리저브 매장이 떠오르는건 나 뿐인건가... 

도쿄 한복판에 있는 곳이고 저렴한 편이긴 해서 그런가 

어메니티는 거의 없었음. 

교외 지역만 갔었어서 로션 세트도 없는것에 당황 

걍 어제 오늘은 물만 묻힌 쌩얼굴로 댕겼습니다 허허

호텔에 가면 티비를 보게 됨- 

9시부터 금식이라 ㅠㅠ 이날은 퇴근하고 아무것도 못먹고 ㅠㅠㅠ 

티비선 먹을꺼 너무 많이 나오고 ㅠㅠ ㅠ

배고파 잠이 안와서 결국 3시쯤 잠들었습니다. 

 

만원에 숙박했는데 호텔에서 지역상품 만원 받음! 실질 0원 ? ㅋㅋ 

지역상품원 보태서 오늘 디저트 부페를 다녀왔지요 룰루.. 

 

낼 부터 일본 3일 연휴인데 ... 

전 3일 다 일합니다 ... 아 신나... 

이런 즐거움도 없으면 일할맛 진짜 안 날 듯 ㅠㅠ 

  1. 후까 2020.11.21 01:07 신고

    오 좋다 검진도 하고 호텔 뷔페!~~ 그리고공짜 숙박. 고투 풀 활용!! 멋져요

  2. 계리직 2020.11.21 19:08 신고

    우아 저라도 너무나도 신났을거 같아요!!
    근데 저정도면 정말 많이 드신거 아니신가요 ㅎㅎㅎ
    암튼 저기 가면 다 저정도는 먹을거 같네요
    건강검진 정말 힘든데.. 너무나도 고생많으셨네요
    진짜 이렇게 즐길때도 있어야 일할 힘이 생기는거 같아요

    • 군찐감자만두 2020.11.27 23:34 신고

      ㅋㅋ 하루 쉬는 날 건강검진 간거라 ㅋㅋ 저렇게 먹고 와서 완전 뻗고 담날 겨우겨우 출근 했네요 ㅠㅠ 흐구흐구

  3. 소은일상생활 2020.11.21 23:47 신고

    이러면 안되지만
    저도 데려가여~!!!ㅋㅋㅋㅋㅋㅋㅋ

    • 군찐감자만두 2020.11.27 23:36 신고

      으흐흐흐흐 일본 놀러 오세요오오오 모십니다 ㅋㅋㅋㅋ
      일년에 한번씩은 꼭 가는 케익 부페 맛집입니다 ㅎㅎ

  4. Camu83 2020.11.22 19:59 신고

    연휴에 일 하면 정말 억울하죠 ㅠㅠ

    그나저나 호텔 안에 있는 병원이라니 뭔가 엄청 럭셔리한데요?

    • 군찐감자만두 2020.11.27 23:38 신고

      ㅎㅎ 공짜 건강검진 괜히 럭셔리한 곳 가봤습니다- 매년 다른 곳 갈 듯요 ㅋㅋㅋ 병원 구경 히히

  5. 호건스탈 2020.11.24 01:04 신고

    군찐감자만두님검진도하시고 호텔뷔페라니 부럽네요. 근데 연휴에 일하시다니 회사에서 바쁜시기이신 것 같습니다. 군찐감자만두님언제나 화이팅!!

    • 군찐감자만두 2020.11.27 23:39 신고

      허허 서비스직이라 ㅠㅠ 시프트 근무라 휴일에도 배정이 많이 되네요 ㅠㅠ 그래도 연휴에 다 때려박은건 너무해ㅠㅠ요 ㅋㅋ 호건스탈님도 즐건 주말 되시길!

  6. 리가삼촌 2020.11.24 23:52 신고

    응? 피드가 안 떠서 왔는데 건강검진을 받으셨군요. 호텔에 계시니 좋네요 하지만 연휴 3일 일하시니 참, 그래요.
    정말, 몸 잘 챙기시고요~ 집사님이 건강해야 아가들고 튼튼히 잘 지내죠. 물론 저도 마찬가지죠. 내, 모두 건강하~

    • 군찐감자만두 2020.11.27 23:40 신고

      이번달 담달이 정말 대목은 대목인 것 같습니다 ㅋㅋㅋ 근무 스케줄이 헬이네요 흑흑
      리가삼촌님도 건강 제일입니다 ㅋㅋ

  7. 1인지식기업인 2020.11.26 22:01 신고

    포스팅 잘 보고 가요. 구독 좋아요 누르고 가요. 좋은 이웃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8. 베짱이 2020.11.27 04:42 신고

    검진도 하고 호텔 뷔페도 먹고...
    거기다가 모든 것이 고급지네요.

    • 군찐감자만두 2020.11.27 23:44 신고

      흐흐 그러고 나서 가계부를 쓰며 웁니다 ㅋㅋㅋ 그래도 적자는 아니라 다행 헛헛

요즘의 낙은 만두 감자 구경하기 맛있는거 먹기- 

일본의 고투 잇 캠페인으로 모은 3천포인트를 털어서 간만에 와규 플렉스 고고 

 

와규 ... 너무 비싸긴 해서 런치로 고고 

런치 세트로 세금 포함해서 2명이서 7500엔(8만원 정도) 했던 듯. 

포인트 써서 둘이 4500엔 ㅋㅋ 나쁘지 않다 .. 

 

야채 먼저 나오시구요- 근데 내가 좋아하는 아이는 아니라 ㅠㅠ 

많이 남음 ㅠㅠ 무 썰은것 같은데 차라리 채김치를 해달라 ㅠㅠ 싶었다 

갈비국이라 해서 시켜 봤는데 스프 맛은 고냥고냥. 

근데 안에 겁내 커다란 갈비 두덩이가 들어있어서 맛있게 먹음 

 

메인메뉴 고기 등판 

영롱하니 예쁘십니다. 

부위가 써있는데 .. .검색해봐야지 - 하고 아직도 검색 안해봄 ㅋㅋ 

걍 다 맛있음 ㅋㅋ 

불판에 한점한점 올려 먹어봅니다 -

입 안에서 녹아요 녹아 

양이 부족했던 칭구는 고기와 냉면 추가 ㅋㅋ 

요즘 양이 줄긴 했는지 난 세트 메뉴 정도로 딱 귯귯 

추가한 고기는 양념 되어있는 고기- 

크 역시 고기는 구워먹어야 합니다. 

 

근데 잘먹고 담날 탈이나서 ㅠㅠ 회사를 2일 쉬었다는 ㅋㅋ 

외식한거 말고도 집에 와서 저녁도 먹고 야식도 먹었어서 ㅋㅋㅋㅋㅋ 

원인을 알수가 없었네요 ㅠㅠ 

몇일 죽 먹고 디톡스 제대로 하고 ㅋㅋ 

신기하게 회사에서 쉬게해준 2일만 고생하고 담날부터 쌩쌩

덕분에 회사 출근이 가능.. 아쉽? ㅋㅋ 

 

 

  1. 뮈냥 2020.11.14 21:55 신고

    와우 고기보니 막 땡기네요 저녁을 일찍먹어서 허기진답니다 ㅜㅜ

    • 군찐감자만두 2020.11.14 22:13 신고

      괜히 와규다 한우다 하는게 아닌 것 같아요 ㅠㅠ
      정말 비싼데 ... 녹아요 ㅜㅜ 맛있어요 ㅋㅋ

  2. ordinary-story 2020.11.14 22:18 신고

    일본 와규 너무 맛있을것 같아요^^
    특별한 날에 땃 먹어야겠어요:)

    • 군찐감자만두 2020.11.14 22:50 신고

      정말요! 와규 일본 와서 딱 2번 먹어봤는데 ㅋㅋ 보너스 나온 기념 & 이번에는 포인트 받은 기념이었네요 ㅎㅎㅎ

  3. 후까 2020.11.14 22:21 신고

    아부라 아따리... 고급 고기 안 먹다 먹으니.. 탈이난게지요 ^^ 우리 직원들도 자주 그러던데 슬사하고 ㅜㅜ 먹을때는 맛있었지만. 배앓이는 시르네요..

  4. 마리짱짱 2020.11.14 22:27 신고

    와..... 빛깔이 영롤영롱

  5. 용민쓰 2020.11.14 22:44 신고

    와규 맛있어보여요 ! ! ! 왜 이상하게 일본가서 고기먹으면...한 점 한 점 소중히 조심히 구워먹게 되는걸까요
    아무래도 가격때문이었겠죠..?

    • 군찐감자만두 2020.11.14 22:53 신고

      그런것 같아요 ... 이 한점이 얼마... 하고 계산하진 않지만 ㅋㅋㅋ 무의식이 아는 듯 합니다 ㅋㅋㅋ
      한점씩 한점씩 익혀 먹게 되네요 ㅋㅋ

  6. 리가삼촌 2020.11.15 01:12 신고

    아~ 탈이 나셨네요. 과식 때문인가요???

    일본에서 정말 고생하시네요. 집사님,
    아가들이 보은을 줄 겁니다, 고기는 잘 드시고요. 야채도 많이 드시고요.
    네, 회사에서도 일은 효율적으로. 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 군찐감자만두 2020.11.15 01:21 신고

      ㅋㅋㅋ 과식 때문인 듯 합니다 ㅋㅋㅋ
      자제 해야할 듯 ㅠㅠㅠ 흑흑

    • 리가삼촌 2020.11.15 01:27 신고

      집사님, 주무세요. 전 우리 마루가 안 자서. ㅋㅋㅋ 이 새벽에 탁구공 가지고 놉니다. ㅜㅜ

  7. 기며기 2020.11.15 02:27 신고

    정말 맛있어보입니다
    맛있는 음식먹고 탈나시다니ㅜㅜ 너무 아쉽네요

    • 군찐감자만두 2020.11.20 19:52 신고

      흑흑 평소 안먹는 고급 음식을 먹어서 그런가요 ㅋㅋㅋ
      그래도 맛있는건 또 먹어 줘야 겠습니다 ㅋㅋ
      먹는걸로 트라우마따윈 안생기네요 ㅋㅋㅋ

  8. Camu83 2020.11.16 14:15 신고

    헉 와규

    보기만 해도 침고이는데요 ㅠㅠ

    진짜 입에서 살살 녹을 것 같아요

  9. 유짱블리 2020.11.17 15:03 신고

    비주얼 굉장히 빛나는데용~??
    맛있는 음식먹고 탈났다는 건 너무 안타까워용ㅜㅜ

    • 군찐감자만두 2020.11.20 19:56 신고

      흑흑 먹고 탈난건 아쉽지만;; 사실 저날 먹은게 너무 많아서 범인 색출은 안되었습니다.
      담에 또 먹으러 가야겠어요!

  10. 호건스탈 2020.11.18 18:21 신고

    군찐감자만두님탈이 나셨다니 야식까지 드셔서 그런듯싶네요.군찐감자만두님언제나 화이팅!!

    • 군찐감자만두 2020.11.20 19:56 신고

      아하핫 그게 맞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
      배부르게 먹고 와서 집밥이 또 땡기는 이 몸뚱아리 ㅋㅋㅋ 그래도 빨리 회복 되서 다행이에요!

  11. 꼬양꼬양이 2020.11.22 11:13 신고

    만두덩어리라닠ㅋㅋㅋㅋㅋㅋ 앜ㅋㅋ 넘 귀여워요ㅠㅠ

이전 사진 멍- 하니 구경 하다가 발견한 사진. 

화장실 내에서 스마트폰 금지 ㅋㅋㅋ 

이전에 다녔던 일본 회사 화장실에 붙여져 있던 종이임

화장실에 종이를 붙이려면 허가가 필요함 ㅋㅋㅋ 

관리 부서에서 대대적으로 화장실에 붙인 종이임. 

학교 같다고 느낀 건 나 뿐이었을까? 

 

사실 저렇게 회사에 붙기 전에 친구네 회사에도 저건 종이 붙였다길래 

겁내 웃었었는데 내가 다니는 회사에도 붙을 줄이야... ㅋㅋㅋ

일본 회사.

특히 IT관련 회사는 보안 문제도 있어서 자리에 휴대폰 가져 가는 것이 금지되어 있어서, 

몰래 자리에 가져간다 해도 쓰는건 눈치가 보임. 

그래서인가 화장실 가서 스마트폰 하느라 자리를 한참 비우는 사원들이 있긴 했지만... 

일에 지장이 있을 정도면 직접 말하면 될 것 같은데...ㅋㅋㅋ 

저런 포스터도 일본 스럽다 생각하긴 했었음. 

 

일본 회사는 회사는 학교가 아닙니다! 라 해놓고 

직원들을 학생 취급 하는 것 같았다능.. 

 

한국에도 저런 포스터 붙여놓나요 ㅋㅋ 

  1. 리가삼촌 2020.11.08 01:05 신고

    한국은 다르죠. 그냥 말하죠. 핸드폰 쓰지마~

    음, 일본은 붙이는 군요. 이런 것도 문화차이군요.
    학생이라?? 일본은 단체를 많이 생각하니까 그런 거 같아요.
    만두감자 집사님, 늘 건강 잘 챙기세요~~ 꼭이요. 건강이 최곱니다.

    • 군찐감자만두 2020.11.08 01:07 신고

      ㅋㅋㅋ 그죠 ㅋㅋ 한국인 직선적인거 좋아요 ㅋㅋㅋㅋ
      일본서 보면 고민하고 고민하다 결국 저렇게 종이로 돌려서 말하는 듯 ㅋㅋㅋ
      리가삼촌님도 건강 같이 지킵시다!!
      근데 덕분에(?) 이번 연도는 감기로 크게 고생한 기억이 없네요 ㅋㅋ

  2. 시골아빠 2020.11.08 01:35 신고

    아... 그래도 일본문화가 전 더 좋다고 생각해요!
    한국은 직접적으로 대놓고 완전 까거든요^^
    지금은 사기업 안다녀서 모르지만 비슷할 것 같아요 ㅎㅎ

    • 군찐감자만두 2020.11.09 00:14 신고

      아 대놓고 앞에서 구박하고 갈구느냐 돌려서 까느냐의 차이네요 ㅋㅋ
      걍 눈치 없는 척- 살면 일본이 진짜 맘편하긴 합니다 ㅎㅎ 대신 눈치 없는 척 적당히 안하면 이지매 당할 것 같긴 하지만요 ㅠㅠ
      일본에서 앞에서 잘 돌려까지 않아서 그런가 응석받이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긴 합니다 ㅎㅎ

  3. 후까 2020.11.08 02:01 신고

    한국은 정보 보안 필요한 곳은 입장 전에 핸드폰 제출 하더군요 학교도 마찬가지.. 조카들 얘기 들어보면 반장이 수거해서 폰가방에 넣는데요

    • 군찐감자만두 2020.11.09 00:15 신고

      오홍 그렇군요! 하긴 학생때는 휴대폰 걷긴 했던 것 같아요- 수거 했다가 수업 끝나면 배포-

  4. 호건스탈 2020.11.08 08:45 신고

    군찐감자만두님우리나라 it기업에서도 보안을 위해 아예 업무시간에는 폰을 꺼둔채로 사용하는 곳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군찐감자만두님언제나 화이팅!!

    • 군찐감자만두 2020.11.09 00:15 신고

      하긴 IT기업들은 그럴 것 같네요- 보안이 중요한 곳은 휴대폰 정보 누출 관리가 젤 힘들 듯!

  5. 계리직 2020.11.08 14:22 신고

    한국에서는 못본거 같아요
    블로그에서 일본 이야기도 듣고 좋네요
    그냥 가만히 있었으면 우리나라 이야기 밖에 모를텐데 말이죠
    감사히 잘 보고 갑니다

    • 군찐감자만두 2020.11.09 00:16 신고

      ㅎㅎ 일본은 아이티 회사가 아니어도 일 할때 개인 휴대폰 사용시 눈치 겁내 주는 것 같긴 하더라고요.
      일 할때는 진짜 일! 요런 분위기가 있는 곳이 많습니다. 여유가 필요해요~

  6. 뮈냥 2020.11.08 14:49 신고

    일본은 그렇군요! 일본에대해 하나씩 다른점을 보는 재미가 잇습니다. 글 감사합니다.

    • 군찐감자만두 2020.11.09 00:18 신고

      ㅎㅎ 저도 직접 경험한 부분 밖에 몰라서 일본의 일부의 문화이지만 그래도 특이한 점들이 있어서 재밌습니다. ㅎㅎ

  7. Camu83 2020.11.09 13:23 신고

    화장실에 저런 포스터 붙어있는건 처음 보는데요 ㅇㅂㅇ?

    뭔가 새롭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