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일상

일본 연금넷으로 보는 파란만장한 일본 취업 이야기

군찐감자만두 2023. 10. 12. 09:00
728x90
반응형

 

요즘 사실 티스토리는 율무 메인으로 올리고 있어서 ... 

일본 소식이나 고런건 네이버쪽으로 주로 올리고 있는데, 

급 일본 연금에 빠져서 글을 올리다가 재밌는걸 발견해서 여기에도 남겨 봅니다. 

 

벌써 일본 연금을 낸지 9년차 1년 반 정도만 더 내면 10년을 채우네요. 

월별로도 납부 이력을 볼수 있길래 이력을 보니 

나름 파란만장했던 저의 일본 취업이력이 보여서 가져와 봤습니다. 

 

파란건 후생연금. 보통 회사에 취업하면 가입하는 녀석. 

핑크는 국민연금. 회사에 소속되지 않았을 때 가입하는 녀석입니다. 

 

왜 중간중간 국민연금이 있는고 하니- 

대략 2년 연달아 있는 기간은 회사에 소속이 되어 있긴 했는데, 

반 개인사업주로 등록한거라 세금 처리는 알아서 하는거였어서 국민연금을 냈습니다. 

 

나중에 한달 퐁- 있는 국민연금은 이직할때 한달이 떠서. 

그래도 한달 뜨고 이직한거면 양호하다 양호해. 

 

그런거 보면 오히려 쉰 기간 없이 이직한게 더 신기하구만요. 

나란인간 참 계속 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 속해 있는 기간 야무지게 쉰적이 있다능)ㅎㅎ 

 

중간에 빨간 느낌표가 있는건 후생연금 등급 기준으로 월급이 5등급 이상이 올랐다는 건데, 

사실 이직을 하면서 경력을 다 버리고 가서 그때 등급이 4등급 떨어진거라 

우와~ 했다가 ㅋㅋ 제대로 보니 원금 회복하고 1등급 올린거네요 헛헛헛 

그래도 경력도 안(못?)살리고 월급 훅 깍고 이직한건데 회복한건 대단하다 혼자 칭찬 중입니다. 

 

일본 연금넷 재밌어요 ㅎㅎㅎ 연금 얼마 받을 수 있는지 시뮬도 되고.. 

물론 시뮬하면 저금해야 겠다.. 싶어지지만 ... ㅎㅎㅎ

 

https://www.nenkin.go.jp

 

https://www.nenkin.go.jp

 

www.nenkin.go.jp

 

마무리는 우리 복덩이 율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