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밤에 [Microsoft 계정 보안 정보]라는 메일이 도착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긴 한데 기억하고 있는 아이디는 다른 계정 메일이어서 

걍 매번 오는 피싱인가- 생각하면서 보낸사람 계정으로 네이버랑 다음 검색을 해봤는데,

피싱이라는 블로그 글 발견! 역시 피싱인가 흠흠- 

 

근데,, 보낸 사람은 

Microsoft 계정 팀 <account-security-noreply@accountprotection.microsoft.com> 

라는 주소로, 다른 스팸 메일보다는 메일 주소가 꽤 그럴듯하긴 하다- 

 

연락온 메일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만든 기억은 없으나

혹시나 해서 마이크로 소프트 사이트 고고- 

가서 기억에 없는 메일을 입력해봤는데;;; 허.. 아이디가 있었다;; 

거기다가 충격적인건 보안 연락용 메일 추가요청이 최근 있었던 것;; 

메일은 뒤에 도메인을 보아하니 중국... 부들부들 

 

비번 기억 안나니 비번 재설정을 하고 결국 계정 중단... 

추측하건데 아마 옛날 옛적 스카이프 용으로 만들었던 계정일 듯.. 

예전엔 같은 아이디&비번 돌려썼었는데 그 아이디랑 비번이 해킹 됬어서 

기억나는 사이트는 비번 다 바꿨었는데;; 

마이크로소프트는 누락 된 듯 

찜찜하니 지워버려야지..

나중에 비번 변경이랑 계정 삭제시에 온 메일도 동일한 메일 주소이니 

이번에는 피싱 메일은 아니었던 것으로... 

 

메일 스크샷은 요거- 

 

.....증말.... 

본문에 "본인이 맞는 경우 기존 보안 정보를 사용해 대기 기간을 무시하려면 아래 단추를 클릭하세요."

라고 써있는 것을 보아.. 새로운 보안확인용 메일추가 신청은 신청하고 일정 기간이 경과하면 승인되는 듯 .. 

쓸데없이 메일을 매일 확인하는 사람이라 ㅋㅋ 

운좋게 아이디 털리는걸 막았다... ㅠㅠ 

몇 없는 스카이프 옛날 친구한테 이상한 메시지 가면 싫으니 어으어으

 

여튼 결론은 피싱인지 아닌지 확실하지 않으면 직접 사이트 들가서 확인합시다! 

이번 경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상승 ㅋㅋ 

일 하는군뇨- 

 

 

오늘의 서비스 냥이사진은 

뻗은 만두&감자랑 

만사 귀찮은 만두와 

만사 귀찮은 감자 

흡사 나의 모습과 같고나 ㅎㅎㅎ 

자도자도 졸려 ... ㅋㅋ 

'Japan > Life in japa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재 경보가 울리다  (4) 2020.01.24
여권 갱신 완료  (8) 2020.01.22
마이크로소프트 피싱메일???  (0) 2020.01.22
일본에서 여권 갱신하기  (3) 2020.01.11
시리로 오미쿠지 뽑기  (2) 2020.01.08
일본 운전면허 갱신  (2) 2020.01.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