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pan/뉴스

아베의 정치법 -_- 한국이 봉이구만

by 군찐감자만두 2020. 3. 6.
반응형
728x170

오늘 간만에 출근해서 늦은 퇴근 중에 집에서 온 카톡- 

일본서 한국인 2주 격리한데- 

우잉 왜 이 타이밍에?? 하면서 집 고고 

 

급 집에 와서 뉴스를 켬 

오늘 오후에 발표된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주는데 해석해 보면, 

입국 거부(7일부터) 한국 경상북도 일부, 이란 코무주(?) > 체재이력이 있는 외국인

격리(9일부터 31일까지) 중국, 한국에서 입국한 사람들 > 지정된 장소에서 2주간 대기 

입국자 제한 (9일-31일) 나리타, 관서공항으로만 입국 가능, 여객 운송 중지/ 발행 완료 비자>효력 중지

 

보고 전혀 납득이 안됨.

뉴스를 보고 드는 의문 

1. 입국 거부에 중국 우한이랑 이탈리아는 왜 없는데? 

2. 격리 관련 지정된 장소에 2주간 대기 라는데,

     대기 장소가 일본에 거주지가 있으면 자택, 여행객이면 호텔이라 함. 

     거기다가 강제적인 격리라기보다는 격리 요청.

     의미 있음? 우리나라에서 했던 것처럼 어플 깔게 하고 매일 건강상태 체크하고

     경로 파악하는게 더 효과적이지 않나 ? 

3. 한국>일본 여행 무비자는 일시적으로 중지, 여행 비자 신청으로 변경된다는데,

   여행비자는 줄꺼임?  

   입국자 제한 부분에 기재된 발행 비자 효력 중지 조치랑 모순되지 않음? 

 

테레비 아사히, TBS 뉴스 둘다 봤는데, 오늘 발표한 내용을 설명하면서, 

다들 이제와서 이렇게 하는 이유를 몰라서 추측만 하고 있는 상황. 

아베도 이번 내용 발표하면서 구체적인 설명이 없었기에, 

국제 사회에 일본이 잘 대처하고 있다- 라는걸 보여주기 위한 어필이지 않을까 하고 뇌피셜 중. 

2주 격리도 말이 격리지 강제성 없는 격리 요청인 상황이라,

실질적으로 효과도 없을것이라 보기 때문. 

 

아베 정부 발등에 불이 떨어진건 알겠고, 

올림픽 하고 싶으니 국제사회에 잘하고 있는거 어필하고 싶은건 알겠는데

결론은 한국이 봉인거 같음 -_- 

만만한 한국에 제일 제한 많이 걸어놓고 올림픽을 하기위한 발판을 삼겠다는 의지가 보입니다만 -_- 

 

나에겐 일본의 모든 대처가 다 늦은 것같이 보여서 

솔직한 심정으로는 코로나가 한국보다도 더 오래갈것 같은데...

그럼 저런 제한이 더 길게 갈것 같고 그럼 난 한국에 놀러도 못가고..

안그래도 작년 11월 이후로 한국 못갔어서 이미 금단 증세가 나타나는데 

(집 고양이 가서 괴롭혀야 되는데 ㅠㅠㅠ 으아아아아아)

속터져서 오늘 잠 안올 듯 흑흑 낼도 일 나가야 되는데!!! 헝

 

잠시 집에서 온 오늘의 냥이를 보며 컴다운 중..

아 이 금단 증상... 어쩌죠ㅠㅠ 

심호흡 해야지 암 걸리겠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