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ko_猫_만두감자율무

iOS 업뎃마다 집사가 새로운 기능을 파악하는 이유 - iOS와 집사의 상관관계

군찐감자만두 2023. 9. 20. 12:50
728x90
반응형

 

우후후... 여러분 iOS 업뎃 시즌이 오고야 말았습니다. 

작년에는 사진 누끼 따는 기능이 들어와서 신나게 했는데... 

 

이번에는 스티커 만들기가 들어왔네요? 

아이폰 기본 사진 어플과 아이메시지의 콜라보로 사용 가능한 스티커 만들기 

아이메시지 어플에서 스티커 만들기를 할 수도 있고, 

사진 어플에서 바로 누끼 따듯이 만들 수도 있습니다. 

 

만들어진 스티커에는 효과 추가가 되는데... 

 

이게 제일 귀여운 듯. 냥이용은 효과 윤곽이 짱짱 

 

막 만드는 중 

 

스티커 만들 수 밖에 없는 귀여움. 

사람으로 만드는 경우는 만화나 빛나는도 재밌음! 

 

해상도만 좀더 높게 저장이 되면 바로 스티커 프린트도 가능할 듯. 

다음에 기능 넣어주시나요? ㅋㅋ 

 

간만에 등장한 본가 길냥이님 

 

흔들린 사진이어도 감출 수 없는 이 귀여움 

 

오옹? 카톡에 표시되는 아이폰 기본 키보드에서 이모티콘에 들어가면

스티커 보내기가 되네?

버그로 보내면 피카에서는 안보이고,

아이폰에서는 하얀 화면으로 가서 선택해야 보이지만..

카톡에서 못쓸줄 알았는데 보내지는거 좋댜-  

조카들이랑 내 사진으로도 엄청 만들어서 모자이크 처리 ㅋㅋ 

 

사진 어플에서 스티커는 이렇게 만들고요~ 

https://youtube.com/shorts/BpjclZrgRXM?feature=share 

 

만든 스티커는 지금 카톡에서 욜케 쓸 수 있습니다. 

기본 키보드에서 이모티콘을 선택하면 

 

자주 사용하는 항목에서 최근에 쓴 스티커가 뜨고, 

저 빨갛게 표시한 아이를 누르면 

 

스티커 메뉴로 들어가서 쓸수 있습니다 흐흐 

 

그러나 내가 보낸건 나한테 바로 보이지만 

다른 사람이 보낸건 이렇게 하얗게 보여서 

선택해야 스티커가 보인다능 ㅋㅋㅋㅋ 

웃긴게 안드로이드에서는 받는 사람도 제대로 보임 ㅎㅎㅎ 

 

글고 키보드의 이모티콘 메뉴는 

요로코롬 이모티콘 키보드가 추가되어 있어야 보이는 메뉴이니, 

없으신 분은 키보드 설정으로 가서 

 

이모티콘 키보드를 넣어주세융 

 

사실 카카오에는 이모티콘 기능이 있으니, 

아이메시지에서 보내면 이렇게 귀엽게 표시되는 아이가 

 

누끼 딴거 보낼때 처럼 이렇게 표시가 되지만 ㅋㅋ 

그래도 귀여우니 만족 ㅎㅎㅎ 

 

아이메시지로 보내면, 스티커 다른 효과는 번쩍 거리는것도 있으니 

재미삼아 함 만들어 보세요~~ 

 

 

+ 잠시후 알게된 사실... 

아이 메시지 어플에서 스티커를 만들면.... 

라이브 모드 사진은 움직입니다 ㅋㅋㅋ 

만들어 봤다가 뿜는 줄 ㅋㅋㅋ 

 

아 .. 움직이는 스티커라니 ... 미췄다... 

효과 적용하면 움직임은 멈춰요- 

 

이런 업뎃에 집사는 덩실덩실 춤을 춥니다 

아 아이메시지 써야겠네 ㅋㅋㅋ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