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외노자의 하루

화장실 휴대폰 사용 금지!

군찐감자만두 2020. 11. 8. 00:46
728x90
반응형

이전 사진 멍- 하니 구경 하다가 발견한 사진. 

화장실 내에서 스마트폰 금지 ㅋㅋㅋ 

이전에 다녔던 일본 회사 화장실에 붙여져 있던 종이임

화장실에 종이를 붙이려면 허가가 필요함 ㅋㅋㅋ 

관리 부서에서 대대적으로 화장실에 붙인 종이임. 

학교 같다고 느낀 건 나 뿐이었을까? 

 

사실 저렇게 회사에 붙기 전에 친구네 회사에도 저건 종이 붙였다길래 

겁내 웃었었는데 내가 다니는 회사에도 붙을 줄이야... ㅋㅋㅋ

일본 회사.

특히 IT관련 회사는 보안 문제도 있어서 자리에 휴대폰 가져 가는 것이 금지되어 있어서, 

몰래 자리에 가져간다 해도 쓰는건 눈치가 보임. 

그래서인가 화장실 가서 스마트폰 하느라 자리를 한참 비우는 사원들이 있긴 했지만... 

일에 지장이 있을 정도면 직접 말하면 될 것 같은데...ㅋㅋㅋ 

저런 포스터도 일본 스럽다 생각하긴 했었음. 

 

일본 회사는 회사는 학교가 아닙니다! 라 해놓고 

직원들을 학생 취급 하는 것 같았다능.. 

 

한국에도 저런 포스터 붙여놓나요 ㅋㅋ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