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2021)코로나 격리 면제 입국 이야기

[한국 자가격리 면제 입국] 한국 입국 계의 최신정보 지식인. 택시.

군찐감자만두 2021. 10. 17. 10:22
728x90
반응형

일본에서 한국으로 입국하면, 택시 비용이 엄청 저렴하게 느껴짐 

인천-인천으로 3만원 대가 나옴. 

 

일본에서는 그 정도 거리 이동했으면 20만원은 금방 찍을 듯! 

 

여튼 늦은 시간에 도착해서 어쩔 수 없이 택시를 탔는데 

최신 정보 지식인이 따로 없다. 

 

현재의 한국 상황 부터, 

입국 후 해야할 것을 다 알려주심 .

 

정보 1. 내가 한국 도착한 날 입국자 인원 28명. ㅋㅋ 

 

정보 2. 입국 후 검사를 받으면, 결과는 다음날 오전 9시 전에 나옴

 

정보 3. (보건소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내가 가야 하는 보건소를 물어보신 후, 

          QR코드 사전 문진표 작성이 가능한 남동구 QR코드를 보여주심. 

          택시 타고 가면서 QR 코드 입력함 ㅋㅋ 

          입력 후, 24시간 이내에 가서 검사해야 한다 하지만, 

          내가 간 곳은 전날 등록하면 조회가 안되었다. 

          당일 미리 작성하거나, 가서 기다리면서 큐알 코드 찍어 작성하는것을 추천)

 

정보 4. 입국 자 전용 검사 줄이 따로 있다.

          보건소는 오픈 전 부터, 검사를 받기 위해 온 사람들이 길게 서있는데, 

          있는 줄 바로 서지 말고, 입국자 전용 검사 라인을 찾아보거나,

          직원에게 바로 물어보는게 빠름

          내가 간 곳은 일반 검사자/ 입국자&격리면제자&노약자 등을 위한 줄이 따로 있었다.  

 

 

일본에서 블로그 글들을 읽으면서 알고 있던 부분도 있었지만, 

큐알 코드 문진표 등 정보는 몰랐어서, 

덕분에 보건소 가서 수월하게 검사가 가능했다. 

 

정보를 알고가면 좀더 긴장 덜 하고 할 수 있는 듯! 

택시 기사님께 겁나 감사했음! 

한국 간만에 입국해서 불안하신 분들! 택시 추천합니다- 

(택시 기사에 따라 개인차가 있을수도 있지만요- )

 

해당 정보는 2021.10 정보 입니다. 

최신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확인 부탁드려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