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외노자의 하루

100년 만의 보름달 다들 보셨나요 :)

군찐감자만두 2022. 9. 10. 23:06
728x90
반응형

 

오늘은 100년만의 보름달은 볼 수 있는 날이라는 소문을 들어서 

퇴근하고 들어오는 길에 달 구경을 하였습니다. 

 

100년만에 무슨 보름달인지 대충 흘려 들어서 100년만에 가장 큰 보름달인가? 

하면서 봤는데 여튼 밝고 이쁘긴 했음~ 

 

나중에 집에 와서 다시 찾아 봤더니 오늘 보이는 보름달은 100년 만에 가장 둥근 보름달 이라 합니다 ㅎㅎㅎ 

보름달은 해와 지구, 달이 일직선이 되면서 가장 둥글게 보인다 합니다 .

 

어떤가요- 둥근가요~ 

육안으로 보는거라 걍 매번 보는 보름달은 다 동그랗게 보이긴 합니다만 :)

 

오면서 찍은 보름달 대방출 해봅니다. 

 

 

1배로 찍었더니 걍 달- 같아서 확대도 해보았습니다. 

 

 

1배로 찍으면 주변 위성인지 별인지도 같이 찍히네요- 

 

 

전문가용 카메라 아니고 아이폰이라 요정도이지만- 

12 미니 치곤 사진 나쁘지 않죠 ㅎㅎㅎㅎ 

급  14 프로라면? ㅋㅋ 구..궁금해지지만 아이폰 구입은 이번엔 참기로 해서 내년에 사게 되면 그때 확인해 보겠습니다. 

 

한국은 흐린 지역도 있어서 안보이는 곳도 있는것 같지만

혹시 아직 안보셨다면 창문을 빼꼼 열어 확인해 봅시댱댱 

 

모두 풍성한,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