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카데미 상 수상이 있다는 건 알고 있었는데, 

언젠지는 모르는 상황 ㅎㅎ 

오늘 출근은 2시였어서 회사에 10분전에 도착! 

도착하자마자 회사 동료가 뭐라뭐라 하는데 못알아들어서 ㅋㅋ 

여러번 다시 물어봤는데 

아카데미 상 얘기였다 ! 

 

상 탔네! 이러길래 오오 상 탔어요? 

수상 발표 났었구나! 하면서 뒤늦게 기사 확인 ! 

상을 4개나 수상하다니 ㄷ ㄷ 

우와 우와 하면서 짬나는 시간에 기사 구경 ㅎㅎ 

 

만나는 회사 동료들이랑 상 받은 얘기를 하면서 괜히 내가 상 받은 기분 

외국에 나와 살면 애국자가 된다 하던가 ㅎㅎ 

한국 좋아하는 직장 동료랑 영화 한번 더 보러가야 겠다며 수다수다

지금 일하는 지점에서 유일한 한국인이라 그런가 

한국에 대한 좋은 뉴스를 직장 동료를 통해 들으면 괜히 더 기분이 좋아진다. 

일본 뉴스에서는 한국 상 받을 것을 이해 못한다는 댓글도 달리고 한다는데, 

회사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한국 대단하다며 치켜세워 주는게 고맙기도 하고 뿌듯! 

일본인 특성 상 비판 글 쓰는 사람들은 직접 대놓고 말도 못할 것 같기도 하지만 

한국인보다도 더 발 빠르게 뉴스 확인하고 소식 전해주는게 아직도 그저 신기 ㅎㅎ 

 

일본에서 기생충 개봉하는 소식도 직장 동료에게 들어서 저번달에 보고 왔다. 

그렇게 알려주는 사람 없느면 난 개봉한 줄도 모르고 영화 안봤을 듯 

개봉한 관도 그렇게 많지 않았고 내가 평소 가는 영화관에서는 상영 안했어서 

쉬는날 일부로 시부야까지 나가서 보고 왔었다.

(쉬는날 시부야라니.. 쉬는날 절대 안가는 동네 ㅎㅎ )

 

기생충도 그렇고 한류도 그렇고 한국이 잘나가면 내가 잘나가는 것 같은 착각 ㅎㅎ 

한국 이미지 관리를 위해 회사 땡땡이 그만치고 성실히 일해야지 라고 

아주 잠시 반성해 본다. 

 

오늘의 만두 감자는 전에 언니가 집에 갔을 때 찍은 사진 추가! 

성질 중인 감자 

계속 성질 내는 중 ㅋㅋ 사실 요런 감자 놀리는 재미로 계속 건드림.. ㅋㅋ 

만두의 멋있는 워킹 버전 2. 나이스 워킹- 

박스와 감자와 만두 ㅋㅋ 만두 들어가 있음 근데 까매서 잘 안보임 

잘 보면 땡그란 눈이 보임 ㅋㅋ 

 

 

  1. 진짜 더 뿌듯하고 자랑스럽게 느껴지시겠어요 ㅎㅎ

    • 군찐감자만두 2020.02.11 00:44 신고

      힛힛 역시 한국인은 한국인인가봐요 ㅋㅋ
      한국이 잘되면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2. Harrison KIM 2020.02.11 01:46 신고

    오늘 뉴스에서도 하루종일 봉준호감독 수상소식에
    뉴스도 온통 아카데미수상식 내용이네요 ㅎㅎ
    4관왕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3. 후까 2020.02.11 15:06 신고

    아이들 참 사랑스러워요 ^^ 이뻐라.~ 오늘도 뉴스 보니까 항상 욕만하던 댓글들이 부러움과 일본 비판쪽으로 가더라고요. 아이돌 밖에 없는 유치한 방송 뿐이라고 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