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일상

일본의 이상한 고양이 피규어 장인(feat.우한 마스크 고양이 피규어 구입)

군찐감자만두 2020. 2. 29. 01:18
728x90
반응형

고양이를 좋아하는 내가 매일 하는 작업이 있으니,

1. 집에서 고양이 사진을 받는다(사진이랑 동영상은 어무니 작품)

2. 자기전 다음 동물 탭에서 동물 구경을 한다(고양이 위주)ㅋㅋ

2번을 매일 하다보면 자주 보게 되는게, 이상한 고양이 사진,

그리고 그걸 그리는 사람들 ㅋㅋ 그리고 그걸 피규어로 만드는 사람.

 

걍 막연히 이상한 고양이 피규어를 만드는 사람이 있었지 - 했었는데

어제(28일) 퇴근길, 친구가 우연히 이상한 고양이+고양이 그림 링크를 보내줘서

어 저거 피규어 만드는 사람 있어! 하면서 급 겁색 고고 -

검색해 봤더니, 제작자는 역시나 피규어의 나라 일본인이었다.

https://twitter.com/meetissai

 

めーちっさい(@meetissai) 님 | 트위터

@meetissai 님 언뮤트하기 @meetissai 님 뮤트하기 팔로우 @meetissai 님 팔로우하기 팔로잉 @meetissai 님 팔로우 중 언팔로우 @meetissai 님 언팔로우하기 차단됨 @meetissai 님이 차단됨 차단 해제 @meetissai님 차단 해제 대기 중 @meetissai 님이 보낸 팔로우 요청 승인 대기 중 취소 @meetissai 님에게 보낸 팔로우 요청 취소하기

twitter.com

↑ 트위터는 요기 

 

일단 팔로우를 하고 친구랑 친 언니한테도 링크를 보내주고 구경중이었는데,

언니가 중국에서 찍힌 마스크 고양이 피규어 링크를 보내줬다. 

중국어라 아 중국서도 피규어 만드나- 하면서 다시 트위터 보는데,

피규어 제작자가 역시나 저 일본인!

다른글 보다보니 일본에서도 판매 시작했습니다-

기부가 목적이니 판매 마감일은 28일로 하겠습니다-라고 적혀 있길래

28일?? ㅋㅋㅋ 발견 타이밍 이미 28일 23시 55분 ㅋㅋ

 

90퍼는 기부금으로 사용된다고 하니 기부할 겸 + 고양이 좋아하니 겸사겸사 사고싶은 욕망이!  

거기다 주문 마감 시간 임박!! 

나 같은 사람이 홈쇼핑 보면 위험할지도.. 

여튼 23시 55분에 주문 버튼 누르고, 홈피 가입하고, 결제하고.. 

결제 완료 하니 이미 29일...

사이트 아직 열려 있는데? 나 마감 임박에 낚인건가? 하며 사이트 다시 갱신해보니 

판매 끝나있었다. 

주문하기 누른 시점이 28일이어서 아슬하게 주문 됬던 듯

https://metamatter.booth.pm/items/1848841

 

マスク猫(ご注文前に紹介文をご確認ください) - 形而上MetaMatter - BOOTH

※当商品日本利益の9割を武漢のため慈善団体に寄付致します。寄付方法及び寄付手続きは動物星球さんに準ずる。(現段階は武漢慈善総会と韓紅慈善基金会の予定) ※当商品は受注販売商品となり、発送は6月下旬からの予定です。注文後のキャンセルや返金を一切致しませんので、ご注意ください。 商品紹介 サイズ:横6cm 材質:PU 原産地:中国 生産業者:動物星球(@animalp39390734) 発送予定:6月以降(商品届き次第の発送になります)

metamatter.booth.pm

↑주문했던 사이트는 요기 

기부 목적으로 중국에서 먼저 판매중이었어서, 제작자는 일본인이나 만들어서 판매하는건 중국. 

발송도 중국에서 올 예정- 

기부가 목적인 거여서, 예약판매 받고, 배송은 6월에 순차적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그때는 다들 완쾌된 상태이길 기원해 본다! 

좀 잘렸지만 트위터 캡쳐-

중국에서 실제로 저렇게 동물들에게 마스크 씌워서 데리고 다니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으나, 

고양이 저렇게 마스크 씌워 코 가리면 숨쉬기 힘드니 씌우지 말라는 피규어 제작자의 주의도 적혀 있다. 

 

선한 의도로 제작되어 판매되나, 

댓글들 보면 기부해봤자 제대로 전달도 안된다 헛짓 하는거다-

중국보다 일본이 더 힘들다 일본에 기부해라 등등 

제작자 기운 빠지게 하는 글이 많으다. 

물론 사기 자선 단체들도 있고, 기부한 돈들이 때로는 악한 사람들의 주머니에 들어가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선한 의도로 시작하는 모든 것을 그만두는 것은 아니지 않나 싶다. 

제작자가 우울함을 표현하니 사람들이 댓글로 고양이 사진 투척 ㅋㅋ 

훈훈 - 

 

선이 악을 이기는 그날이 올때까지 ! 급 이 밤중에 비장 ㅎㅎ 

여튼 급 화제전환해서, 저 피규어 장인 제자 하고 싶다 ㅋㅋ 

어떻게 저렇게 잘만들지 ㅋㅋㅋㅋ 

 

추가로- 지금까지만든 이상한 고양이(가끔 다른 동물도!) 피규어 작품만 모아놓은 홈피는 요기!

https://togetter.com/li/1440892 

 

今まで作った動物たち

まとめました。 更新日:2月23日17時36分

togetter.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