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pan/FoodieFoodie

동네 도시락 구입& 일본엔 너무 많은 전자결제 종류가 있다 ㅠ

by 군찐감자만두 2020. 6. 24.
반응형

요즘 코로나의 영향으로 도시락 판매를 하는 가게가 많아졌다. 

지금 사는 동네 산지 3년이 넘었는데 

아직 가보지 않은 식당이 엄청 많은데.. 

 

이전에 체크만 해놨던 가게를 들러봤다- 

들어가서 메뉴를 보고 시키고 기다리는 동안 사진 촬영-

메뉴에 있는 음식 말고도, 벽에 붙어 있는 메뉴도 판매하는 듯 

향신료 특유의 냄새가 가게 들어가자마자 난다. 

내가 시킨 메뉴는 고기 들어간 카레. 

매운 레벨이 메뉴중에 최고여서 주인분이 괜찮냐고 물어봄 

난 매운거 좋아하니까 하면서 괜찮다고 함. 

밥 없이 카레만 포장도 가능한 듯- 

난 귀찮으니 걍 다 세트로! 계란 후라이도 추천하길래 추가. 

카드 결제하고 싶었으나 현금만 받는다고 한다. 

현금 결제하고 집으로 고고. 

 

하는데, 전부터 점찍어 놨던 다른 집이 또 보임 ㅋㅋㅋ 

가서 빠르게 스캔하고 부추랑 마늘 들은 교자 시킴 

고소한 냄새가 풀풀- 

여기는 전자 결재가 가능하다. Paypay라는 아이 

카레집도 현금만이어서 만두집도 그럴려나 했는데 

의외로 전자 결재가 가능했다 굿굿 

 

집에 와서 펼쳐드림 :) 

만두는 ... 진짜 완전 완전 맛있었고 

카레는 향신료 맛이 강하고, 생각한것보다 겁내 매웠다 ㅋㅋㅋㅋ 

나중에 완전 조금씩만 밥에 올려 먹음 ㅋㅋㅋㅋ 

초반엔 향신료에 거부감이 들었는데 다 먹고나니 또 생각나는 맛 

담에 다른 메뉴들도 다 먹어봐야지 - 

 

 

참고로 일본에선 현금이나 카드 결제 말고 휴대폰으로 결재가 가능한 

전자 결제가 있는데, 

애플페이(퀵페이, ID), 라인페이, Paypay, 에디, 나나코(세븐일레븐) 

디페이, 라쿠텐페이 등등 종류가 진짜 많음 

 

그래서 가게 입구에 대응 가능한 결제 방법은 요로코롬 붙여놓음 

카드, 전자 머니, 바코드 결제 순으로 요로코롬 

 

오리가미 페이는 최근 다른 회사에 넘어가면서 서비스 종류된다는 소문을 들을 듯 

가게 들어가기 전이나 결제하기 전에 빠르게 스캔하는 버릇이 생김. 

내가 가지고 있는 아이 중 어느걸 써야 포인트가 많이 쌓일지 

빠르게 스캔하고 결정하기 -_- 

 

저 위의 그림을 보고 확인해보니 내가 가지고 있는것만 해도 

카드 2 종류 

전자 머니 4종류 

바코드 결제 3종류 ㅋㅋㅋ 어우 ... 

반응형

댓글30